테라젠이텍스는 유전체 분석 정보를 이용한 진단 솔루션 및 신약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유전체 연구소에서 개인의 유전자 분석을 기반으로 특정 질병에서의 다양한 유전체 정보를 밝혀내고, 신약연구소에서 이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라젠이텍스는 다양한 종의 유전체를 분석하여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질병(유전질환, 암) 관련 유전변이 정보를 발견하여 신약 타겟 물질을 발굴함으로써 개인에 특화된 맞춤치료제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세계에서 5번째로 인간 게놈지도를 규명한 업계 최고의 유전체 분석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2013년 6월에는 세계 최초 한국인 위암 유전자를 규명하였으며, 2014년 1월에는 세계 최초로 밍크고래 게놈지도를 완성하여 네이쳐 제네틱스표지를 장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2011년 필리핀 UNIMEX사와의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헬로진) 계약으로 해외 시장에 첫 걸음을 시작하였고, 중국 내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 진출을 위한 황석건강검진센터와의 협약완료를 통해 추후 다른 국가(필리핀 및 태국 등 아시아 지역)로의 진출 확대를 위한 현지 법인 설립 하는 등 아시아인 유전정보와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