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리퀴드네이션

IT, 컨텐츠서울 마포구8년차
안녕하세요!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1 익명 소셜 앱 “ZELLU”, 그리고 뷰티앱 ”드리머리”를 운영하고 있는 리퀴드네이션입니다. last updated: 2023년 5월 15일 리퀴드네이션 팀 소개 --- 리퀴드네이션은 2018년 결성되어 뷰티앱 ‘드리머리’, 블록체인 프로젝트 ‘실타래’, 그리고 익명 소셜앱 ‘ZELLU’까지 도메인을 가리지 않고 세 차례의 크고 작은 홈런을 연타석으로 이어가고 있는 팀입니다. 6명의 작은 팀으로 5년간 동고동락하며 손발을 맞추어 왔고, 크고 작은 전투를 겪으며 성공과 좌절의 순간들을 함께 경험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팀의 DNA에 많은 성공공식들이 체화되었습니다. 그리고, 3년 만에 리퀴드네이션에서 처음으로 동료를 모집합니다. 현 시점 팀의 목표 크기 대비 리소스의 한계를 마주하게 되어, 이번 기회에 밀도 높은 인재를 동료로 모시고 있습니다. 팀이 빌딩한 프로젝트들에 대한 세 문장 소개 --- 1. 드리머리 - APP - 프리미엄 헤어디자이너에게 특가에 헤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예약 앱. - 가입 헤어디자이너 수: 5,000명+ - 디자이너 월간 정기 이용료(18,000원)가 주 매출원이며, 별도 마케팅비 없이 운영되는 흑자사업. 2. 실타래 - Blockchain Project (NFT) - 2022년 국내 NFT 불장을 이끌었던 프로젝트. - NFT 9,500장 1초 완판, 총 100억 규모 (국내외 최대규모) - 글로벌 NFT 거래소 Opensea 일 거래액 종합 1위 기록 (일 거래액 약 20억원) 3. ZELLU - APP - 중,고등학생 타겟 익명 소셜앱 (익명기반 인기투표가 주 콘텐츠임) -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1위, 전체 카테고리 통합 2위 - 현재 DAU(일간 활성화 사용자) 15만 명, 인앱 아이템 매출과 광고 매출 위주의 흑자사업. 주력으로 운영중인 ZELLU에 대하여 --- - 팀이 최근 메인으로 운영중인 서비스는 ‘ZELLU’으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앱 ‘GAS’를 벤치마크 & localize 한 서비스입니다. - 현재는 ‘익명기반 인기투표’가 주 콘텐츠로, 단기간 내 추가적으로 콘텐츠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팀은 ZELLU를 3월 말 론칭하였고, 현재 (5월 15일) 아래와 같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1위** - **앱스토어 전체카테고리 2위** - **앱스토어 평점 4.7** - **DAU 15만명** - 팀은 하반기에 위 성공공식을 복제하여 글로벌 15개국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 글로벌 진출과 병렬적으로, 국내 ZELLU 서비스에 미니게임과 SNS 기능 등을 탑재하여 기존 유저풀의 지속적인 리텐션을 이끌어내려 합니다. 강하게 클러스터화 되어 함께 앱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의 특성을 고려하면, 다음 몇 차례의 시도 또한 높은 타율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 번외) 유저들의 앱스토어 리뷰 발췌 - “재밌음 조금 어색한 친구들에게 몰래 내맘을 표현할수 있다는게 인프피인 나에겐 너무 좋은 그저 빛인 낙원같은 앱임” - “정말 좋아요 .... 제가 주변사람들한테 어떤 영향을 주는 사람인지, 장점이뭔지 이 어플을 통해 많이 알게됐어요 재미도있고 ... 궁금해서 계속 하고, 보게돼요. 너무 좋습니다!!” - “친구이랑 재밌게 투표도 하면서 재밌게 놀수있어서 좋아요!" 팀의 전략과 운영원칙 --- 팀의 전략 - 현 시점, 향후 2년에 대한 팀의 스탠스는 ‘확실한 캐시카우를 확보하고 장외홈런을 노리자’입니다. - 팀이 자생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상태에서 투자금과 정부지원사업, 각종 핫한 키워드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보자는 식의 국면은 작년에 이미 종료되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팀이 자체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어야 하고, 이를 디딤돌 삼아야지만 진짜 홈런을 노릴 수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첫 번째 프로덕트 드리머리, 그리고 두번째 프로덕트 ZELLU가 자체적으로 흑자로 돌아선 상황이므로 다음번 스윙은 보다 공격적인 장외홈런을 노릴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 그 장외홈런이 ZELLU의 ‘넥스트 소셜앱화’ 가 될수도, 아니면 팀이 발굴한 새로운 아이템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팀은 도메인을 가리지 않고 향후 2년 간 최소 4회, 최대 6회의 스윙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계중 지속가능성이 높고 유니콘으로 나아갈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만나는 경우 이를 딥 다이브 할 계획입니다. - 현재로서의 스윙 전략은 ‘해외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아직 한국, 넓게는 아시아에서 비어있는 비즈니스를 빠르게 localize 하여 adoption 하고 상황에 따라 이를 재수출하는 것’입니다. - 어떤 팀보다 빠르게 개발하고 운영 할 자신이 있고, 이미 앞서 같은 방식으로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1위를 기록해본 경험들이 있어 이를 유효한 전략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 팀이 관심있게 바라보고 있는 카테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소셜앱 - Gen AI 중에서 음성, 비디오 카테고리 - 익명 카테고리 (채용/커뮤니티/인증 등) - Crypto (wallet related services / on/off ramp / DAO / SBT / STO 등)

채용중인 포지션

현재 채용중인 포지션이 없습니다.
기업을 팔로우하고 포지션이 등록되면
채용 알림을 받아보세요!

태그

연봉

신입 예상연봉

경력 예상연봉

인원

기업 정보

표준산업분류
그 외 기타 정보 서비스업
연혁
7년 (년 설립)
NTS분류
-
매출액
-
회사구분
주식회사
평균연봉
1,428
만원
홈페이지
-
고용보험 사업장 수
1
고용보험 가입 사원수
7
통신판매관리번호
2024-서울마포-3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