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마루는 1976년 설립된 동서포장을 전신으로, 3대(代)째 가업승계하여 사업을 영위 해 오고 있는 업력이 40여년이 넘는 전통있는 기업입니다.
당사는 1976년 설립 이래 오로지 골판지박스 하나만을 생각하며 지금까지 묵묵하게 한 길만을 걸어온 골판지상자 전문 제조기업입니다.
삼성전자 수원공장 백색가전을 27년간 주 거래로 납품하였으며, 이 외에도 롯데그룹, 오뚜기그룹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중견기업 공장에 골판지 박스만을 오랜 기간동안 공급해 왔습니다. 당사는 2005년에 '박스포유' 라는 브랜드를 론칭하여 골판지상자 전문제조 기업 최초로 온라인 택배박스 시장에 진출하였고, 진출 이후부터 지금 까지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으로 온라인 택배박스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존 업계 관행은 주먹 구구식으로 운영되는 작은 박스 공장에 하청을 주고, 납품 받은 박스를 창고에 관리하면서, 유통만 하는 것이 일반적이였기에, 비효율적인 생산, 무질서한 유통, 과열된 판매경쟁으로부터 수 많은 고객들이 불만을 토로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완전 자동화된 생산설비들을 바탕으로 한 대기업 공급 수준의 단가 경쟁력 및 최고의 품질, 치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택배박스에 가장 적합한 제품 개발, 직접 생산 및 유통의 단순화된 유통구조 등을 통하여 많은 고객분들의 원가절감 및 고객 만족에 기여하였습니다. 저희 박스포유는 개별 고객 한분 한분의 요구를 반영하여 맞춤으로 제작하는 맞춤주문박스 생산시스템과 언제든 신속한 발송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규격의 제품을 항시 보유하는 기성품박스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제품을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포유배송 직배송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기성품인쇄, 목형무료지원 등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