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다면 어떨까?
AmazeVR은 VR 콘서트를 제작 및 유통하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VR 콘서트를 통해 팬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아티스트를 가깝게 만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초기 핵심인력들이 2015년 창업한 이래 7년째 글로벌 선도 VR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이퍼리얼 9K+ 실사 촬영 기술, 언리얼 엔진 기반의 VR VFX 파이프라인, AI 리라이팅(AI Relighting), AI 키잉(AI Keying), AI 캘리브레이션 등의 독자적인 VR 기술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VR 콘서트를 제작하고, 이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전체 팀은 6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본사를, 서울에는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2019년, 시리즈A 950만 불(약 114억 원) 투자 유치 후 2020년 글로벌 탑 레코드 회사인 Roc Nation의 아티스트, Ceraadi와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기술적 기반을 다졌습니다.
- 2022년 상반기, AmazeVR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그래미상 3회 수상자인 메건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과의 ‘Enter Thee Hottiverse’ VR 콘서트 투어였으며, 이는 미국 17개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2022년 7월, SM엔터테인먼트와 합작법인을 설립하였고 SM 소속 아티스트의 VR Concert 제작을 시작 하였습니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사, 레이블 등과의 파트너십을 확대 중)
- 2022년 9월, 시리즈B 누적 투자금 3200만 불(약 457억 원)을 유치하였습니다.
AmazeVR은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아티스트와 팬이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뮤직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