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보는 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에 앞장 서고 있는 마보지기 유정은 대표가 명상을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도록 만든 국내최초 "마음챙김 명상 앱"입니다. 마음챙김 명상을 통해 사람들이 스스로의 마음을 들여다 보고 매일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듯 마음의 근육을 단련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2016년 유정은 대표가 운영하던 ‘구글 gPause(지퍼즈): 명상하는 창업가들’이라는 명상 모임을 통해 만난 초기 멤버들과 함께 한국어로 된 명상앱 마보를 개발하고 출시하였습니다. 마보는 한국에 마음챙김 명상을 대중화하고 있습니다. 명상앱 시장을 개척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실리콘 밸리의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 코리아를 2020년 한국에 런칭, 글로벌한 마음챙김 명상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마보와 함께라면 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라는 큰 물결을 가장 앞에서 선도할 수 있습니다. 팔로어가 아닌 퍼스트 무버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2018년 마보 안드로이드/iOS 앱의 1.5 버전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 '숨은 보석같은 앱' 선정, 정기구독 유료 앱임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수 50만, 가입자수 30만을 돌파하며 마보를 사랑하는 유저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입소문만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년 프라이머, 2019년 DHP(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에서 엑셀러레이팅 투자를 받았으며 2022년에는 한국 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 시대를 가속화함과 동시에 현지어 기반 마음챙김 명상앱이 없는 국가들에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화를 염두해두고 본격적 성장을 위해 시리즈A 투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2020년 서울대학교 산학협력 초기창업패키지, 구글 창구 프로그램 선정
- 2019년 Google Featured Apps 선정
- 2018년 Google Play 선정 숨은 보석 앱 수상
마보에서 여러분은 자신이 믿는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일하는 믿을 수 있는 동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프로덕트의 성장이 곧 누군가의 삶을 낫게 해주는 일이라는 것을 매일매일 체험하며 일할 수 있습니다. 삶을 사랑하고, 누군가를 돕는 일에 가슴뛰고, 자신의 커리어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마보에서 그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