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는 네이버의 미래 기술을 책임지는 R&D 전문 자회사입니다. 한국과 유럽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함께 AI, 로보틱스, 자율주행, 디지털 트윈, AR 등의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가장 독창적이며 앞선 기술력을 통해 사람, 머신, 공간, 정보를 새롭게 연결할 네이버 플랫폼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입니다.
<주요 연구 분야와 프로젝트>
■ Robotics
일상 공간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 로봇 기술을 연구합니다.
■ Autonomous Driving
네이버랩스는 2017년 IT업계 최초의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 이후 복잡한 도심 환경에서 자연스럽고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 Digital Twin
실제 세상을 디지털 환경에 복제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개발합니다. 실내, 실외, 도시 전체에 이르는 대규모 공간을 디지털 트윈 데이터로 구축할 수 있는 매핑 디바이스와 독자적 솔루션을 내재화하고 있습니다.
■ Vision & AR
공간과 사물을 이해하는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날씨/환경/시간 등의 환경 변화를 극복하는 정밀 측위 기술과 현실 공간을 인터페이스로 삼는 AR 기술 등을 개발합니다.
■ ARCVERSE ecosystem
아크버스는 현실 세계와 똑같은 디지털 세계를 구축하고 상호 연동하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기술 융합 생태계입니다. 서비스 로봇, 자율주행 모빌리티, AR/VR,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784 Project
네이버의 제2사옥인 ‘1784’의 건물 전체를 테스트베드로 삼아 아크버스를 구성하는 다양한 솔루션(ARC, ALIKE 등)과 기술(로보틱스, 자율주행, 컴퓨터비전 등)들을 융합하고 적용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 네이버랩스 유럽
프랑스 그르노블에 위치한 세계적인 AI 연구소 제록스 리서치센터를 네이버가 2017년 인수하여 네이버랩스 유럽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네이버의 글로벌 미래 기술 연구 거점으로, 네이버랩스 유럽과 협업한 네이버랩스의 연구성과는 세계적인 학회와 컨퍼런스, 학술지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