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소프트(주)는 서울대학교 보건/의학 통계 연구실의 보건/의료 데이터 처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창립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의학 통계 연구실에서는 건강검진, 임상, 환경 등 다양한 보건/의료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하여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는 보건/의료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자랑하는 연구팀입니다.
첫번째로 렉스소프트는 Rex-Pro를 출시했습니다. Rex-Pro는 GUI 기반의 예측 플러그인과 반자동 소프트웨어로, 분석 이론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비전문가도 전문적인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021년, 렉스소프트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축적한 임상, 환경, 유전체 등 보건/의료 데이터를 이용 관리하고 분석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 분야에 진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결과, 두번째 성과였던 Health Score는 매년 80만명이상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헬스 플랫폼은 개인의 보건/의료 데이터를 활용하여 질병을 예측하고, 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섭취 관리 및 개인의 행동 교정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거나 악화되었을 경우 치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3년, 렉스소프트는 대상웰라이프의 자회사가 되었고, 푸드테크와 연계하여 디지털 헬스케어의 정착과 성장을 위한 시스템을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렉스소프트는 보건/의료 빅데이터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 분야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