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거주하는 아파트, 일하는 업무용 건물 엘리베이터 내외 공간에서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전달하는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이자 생활 밀착형 콘텐츠 플랫폼 기업입니다.
우리는 ‘고객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한다’라는 미션과 일하는 방식에 공감하는 전체 구성원이 사업 운영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하드웨어 R&D - 공간 개발 - 설치 관리 - 고객 연구 - 파트너 발굴 - 콘텐츠 제작 - 편성, 송출 - 모니터링 - 시청 행태 분석 - 온, 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등의 역량을 내재화한 ‘풀 밸류 체인(Full Value Chain)’을 구축하여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의 주력 제품인 엘리베이터TV는 서울, 경기권, 부울경 지역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에서 8만여 대를 운영하며 920만여 명의 시청 고객과 일 평균 4회 가량 만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반 동안 탁월한 역량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대한민국 1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광고시장에서도 국내 매출액 기준으로 25위권에 진입했으며 올해는 15위권 진입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고객의 생활동선과 생애 주기에 따른 공간 기반의 사업 다각화는 물론, 층간 소음 방지를 위한 기능성 제품으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화제를 모은 ‘뭄뭄실내화’를 시작으로 고객 생활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커머스 사업과 고객들이 엘리베이터TV 시청과 참여를 넘어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신규 서비스 론칭을 추진하는 등 다채로운 역할로 지속 성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