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푸드 트렌드를 이끌고, 경험하게 한다.
Cookat은 국내 최대 SNS 푸드 채널인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채널 ‘Cookat’을 운영하며 국내/외 구독자 3,300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홍콩, 베트남, 태국 등으로 확장하며 아시아 No.1 Food Media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사업영역에서 한 걸음 나아가, 더 많은 분들께 먹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드리기 위해 푸드와 리빙 분야로 확장하고 있는 ‘쿠캣마켓’을 런칭하여 차별화 제품 전략으로 1.5년 만에 MAU 120만 규모의 몰로 성장하였습니다.
콘텐츠, 온/오프라인 매장의 성장세를 기반으로 쿠캣은 지난 5년 간 매년 2배 ~ 4배 수준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Cookat은 외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회사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 다방면에 선한 영향력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등 느린학습자를 위한 ‘셰프 학교’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2020년 7월) 보다 많은 분들이 요리에 자신감과 관심,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고, 2020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MOU를 체결하여 (2020년 10월) WFP가 추구하는 ‘전 세계 기아 퇴치 (제로헝거)’에 기여하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Cookat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을 향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루어 낸 과거보다 더 큰 가능성을 그리는 Cookat의 미래에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의 합류를 기대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이정혁 기자, 「쿠캣, 1분기 매출 98억원 사상 최대 실적…」, 『스포츠조선』, 2020.04.29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04300100230020014771&servicedate=20200429
김진아 기자, 「푸드 컴퍼니 쿠캣, 유엔세계식량계획과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퀘어』, 2020.10.27
https://www.venturesquare.net/816778
한영준 기자, 「쿠캣, 느린학습자 자립 돕는다… ‘셰프학교’ 영상 제작」, 『파이낸셜뉴스』, 2020.11.17
https://www.fnnews.com/news/202011171713327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