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는 제조업 검사용 딥러닝 알고리즘 및 검사 솔루션 전문 vertical AI 스타트업 입니다. 제조업 검사용 original neural network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하였고, 머신비전 HW 및 광학 엔지니어링 분야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VAD(video anomaly detection) 및 3D 계측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업 분야에서의 total deep learning computer vision 기술 기업으로의 도약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성민수 대표이사는 Stanford University에서 MBA 재학시절 스타트업이 창출해내는 impact에 매료되었습니다. Boston Consulting Group을 거쳐 2012년에 카네기멜론대학교 교수인 Chris Harrison과 machine learning application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Qeexo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공동 창업한 serial entrepreneur입니다. Deep learning machine vision 분야의 1세대 연구자들과 함께 2020년 3월 아이브를 창업하였습니다.
국내 유수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삼성 및 SK하이닉스에서 deep learning 및 machine vision 분야에서 10년 이상 연구 경력을 갖춘 엔지니어분들이 공동창업자로 합류하였습니다. 창업 1년반 만에 industrial inspection domain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딥러닝 알고리즘 개발을 완료하였고, 다수의 양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고객으로부터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며 40여개의 후속 및 신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브는 21년 unsupervised anomaly detection 및 22년 few-shot semantic segmentation 관련 global AI challenge에서 global top rank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Industrial domain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알고리즘, HW설계 및 광학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deep learning computer vision for industrials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회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아이브는 그간의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2021년 2분기 국내 유수의 벤처캐피탈들로부터 series A 투자를 완료하였고, 2022년 series B 투자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과 함께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약속 드립니다. 역량에 따른 지분 보상도 가능합니다. 사내에서 전문 강사의 필라테스 레슨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유연하면서도 자율적인 기업문화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