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루츠패밀리컴퍼니는 빈티지부터 명품 중고 상품까지 가장 쉽고 빠르게 거래 가능한 패션 러커머스 플랫폼 ‘후루츠패밀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후루츠는 패션을 통해 사람들과 사람을 이어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10명 규모의 작은팀이지만, 후루츠는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운영을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마켓플레이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시작 이후 빠르게 성장했으며, 2024년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12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MZ세대가 전체 사용자 중 70% 이상을 차지하며, 이들에게 패션에 최적화된 중고 거래 경험을 제공하면서 최신 트렌드와 스타일을 선도할 독특한 아이템들을 소개하며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패션 커뮤니티의 중심으로서 MZ세대와 함께 트렌드와 스타일을 만들어가며, MZ 패션의 당근마켓으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2022년 초 대기업의 인수제안을 거절하고, 더욱 튼튼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미교포 실리콘밸리 PwC 컨설팅 출신의 대표를 중심으로 효율적이고 프로덕트 기반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개발팀과 마케팅팀 모두 하나의 방향성과 목표를 바탕으로 움직이며, 효율적인 성과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후루츠 연혁]
• 2019년 - 국내 최초 패션만을 위한 중고거래 플랫폼 서비스 런칭
• 2020년 - Pre-Seed 투자 유치 (더벤처스)
• 2020년 - 중기청 TIPS 프로그램 선정
• 2021년 - Seed 투자 유치 (스트롱벤처스)
• 2022년 - Pre-series A 투자유치 (KB인베스트먼트, 스트롱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패스트벤처스, Tekton Ventures)
• 2023년 10월 - 누적 가입자 수 60만 명 돌파
• 2024년 5월 -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 돌파
• 2024년 8월 - 월 사용자 수 100만 돌파
• 2024년 11월 - 월 사용자 수 12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