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측정/진단 기술로 사람과 동물, 환경을 건강하게”
옐로시스는 소변을 이용한 간단한 검사를 통해 집에서 개인이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는 AI 건강관리 솔루션을 연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입니다. 현재 언제 어디서든 소변검사 키트와 휴대폰 앱으로 소변 검사가 가능한 소변 검사 키트와 휴대폰 앱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출시를 앞둔 스마트 토일렛과 당 판별기는 2024년 CES에서 혁신상 3개(3관왕!!)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옐로시스는 서울대 약학박사인 탁유경 대표를 필두로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부 핵심인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Lab을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삼성전자 및 삼성벤처투자의 지원을 받고 2020년 Spin-off에 성공하였습니다. 그 후 연구/브랜딩/SW 멤버들을 충원하여 함께 뭉쳐 앞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옐로시스는 수평적인 상호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지향합니다.
모두 '님'호칭을 사용하며, 대표(CEO)님을 필두로, 품질책임자, 브랜드 팀장, 품질 팀장과 상의하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합니다.
팀별로 리더는 있지만 개개인이 자신의 영역에서 주도적으로 업무를 이끌어 나가며 스스로와 회사를 성장 시킬 수 있습니다.
옐로시스는 2024년 CES 혁신상 3개를 수상함과 동시에 삼성전자 C-Lab 부스를 통하여 CES에 참가하여 투자사 & 협력사 발굴, 스마트 소변 검사키트 Cym702 Boat, 스마트 토일렛, 당 판별기 등의 제품에 있어 홍보 등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소변 검사 키트인 Cym702 Boat는 현재 의료기기 인허가를 2023년에 획득하였고 동물용 소변 검사 키트인 Cym702 Pet는 2024년 초에 동물용 의료기기 인증을 받아 두 제품 모두 판매를 하고 있고 소비자의 호응이 좋은 상태입니다. 특히 Boat 제품은 GS 편의점에 입점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은 미국, 베트남, 일본, 싱가포르 국가에 진출 임박하여 있고, 개발 중인 제품은 삼성병원과의 개발 임상을 기획 및 진행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