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어로컬은 "낯선 곳을 여행하는 모든 여행자에게 로컬이 되는 경험을 선사하자"라는 비전으로 2016년 10월에 시작한 Travel Tech 스타트업입니다.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여행 콘텐츠와 데이터 두개의 영역을 통해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외국인과 내국인을 타겟으로 메인 서비스 2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韩国问我(한국원워, 한국을 물어보세요)
외국인 대상 서비스는 '17년도에 출시한 韩国问我(한국원워, 한국을 물어보세요)로 가장 많은 방한 비중을 차지하는 '방한 중국인 자유여행객' 대상의 로컬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서비스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중국인 자유여행객이 사용하는 채널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공사, 지자체' 등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부로컬리(boolocally)
내국인 대상 서비스는 베타 서비스로 진행중인 부로컬리(BOO LOCALLY) 입니다. 섬세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로컬기반의 경험성장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는 APP 기반 서비스입니다. 하나의 플레이스 다양한 시각에서 정보를 제공하여,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는 여정에서 더욱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부로컬리 안에서는 정보를 확인하는데 그치지 않고 라이크어로컬이 운영하는 체험과 심도있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