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mission is to reinvent the way people learn, starting with language."
왜 한국 사람들은 수십 년 영어를 배워도 말하기는 어려워할까요? 언어를 잘 하려면 많이 말해봐야 합니다. 그래야 언어의 복잡한 체계가 몸에 내면화되고, 우리가 모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듯 외국어를 익힐 수 있죠. 안타깝게도 우리의 영어 학습은 높은 점수를 받는 것과 이를 위한 암기에 치중돼 있었습니다.
스픽은 이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AI가 요즘처럼 익숙해지기 전부터, 자체 개발 AI를 활용해 일주일이면 1,000문장을 말할 수 있는 발화량 중심의 서비스를 만들었어요. 본질에 집중한 서비스는 자본이 중심인 포화 시장이라고 평가받던 한국 영어 학습 시장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2025년 상반기 기준 한국 영어학습 서비스 전 연령대 인지도 1위, 포브스 선정 AI 50, 패스트컴퍼니 선정 2025 가장 혁신적인 AI 회사, ChatGPT를 만든 OpenAI가 투자한 서비스, 기업가치 1.4조원 유니콘 등극, 일본, 대만을 비롯한 전 세계 40개국 진출 - 스픽이 서비스 시작 5년 만에 이룬 성과입니다.
앞으로 스픽의 5년은 어떨까요. 세계 언어 학습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서비스가 되었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언어 교육은 시작일 뿐이에요. 스픽은 AI 기술로 ‘학습 방식’을 ‘근본’부터 바꿀 수 있다고 믿습니다. 누구나 양질의 1대1 학습을 할 수 있는 세상을 열 겁니다. 가장 빠르고 탁월하게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스픽에 합류하세요.
스픽 코리아는 경쟁자가 많은 시장에서 4년 만에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의 ‘서사’로 사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기도 했던 브랜드죠. 최고의 팀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성장시키는 데 기여하고 싶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