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니크(ICONIQUE)는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식품시장에서 새로운 신라면,바나나우유,락토핏등의 메가브랜드를 만드는 식품 스타트업입니다.
식품시장은 지난 100년간 역사상 큰 변화없이 성장해왔는데 최근10년으로 좁혀보면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유를 대체하는 식물성우유 오틀리, 고기를 대체하는 비욘드미트, 건강한 요거트의 초바니등 수조,수십조원의 회사가 탄생하고 있습니다.
이코니크는 세로운 유니콘이 탄생할 수 있는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새로 태어날 메가브랜드를 선점하고자 합니다.
1) 단백질&스낵 2) hmr 3) 건기식 크게 3가지 카테고리에 집중하여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스낵 카테고리에서는 '하루단백바'라는 브랜드가 있으며 현재는 gs편의점,올리브영,마켓컬리,쿠팡 등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되어 연간 300만개가량이 팔리는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이 외 hmr에서 유명 레스토랑과 협업해 만든 건강식 브랜드 '어리틀빗'이 컬리등에 입점되어 있으며 건기식 또한 에스테틱 브랜딩 활용한 국내 최고함량 콜라겐 제품이 출시예정입니다.
빠른 실행을 하고 얻어진 결과를 분석해 다시 실행하는 빠른 trial & error 방식을 식품출시에 적용하고 있는점이 다른 식품회사와 가장 차별화 된 전략입니다. 이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다양한 조직구조 및 생산,제조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획,브랜딩,디자인,마케팅 뿐만 아니라 데이터 분석까지 아우르는 업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시제품부터 만드는 제품 초기부터 연예인 광고, 편의점에 들어가는 메가브랜드까지 모두 경험 할 수 있습니다.
21년 메쉬업엔젤스,스트롱벤처스 시드투자유치
22년 스트롱벤처스,cj제일제당,파텍파트너스,동문파트너즈(빙그레) 25억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