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에르사츠]
Ersatz : (독일어) 대신, 대리, 대체물, 대용품
현실공간을 보조하는 수단으로 존재해왔던 가상공간은, 팬데믹을 계기로 현실공간과 동등, 혹은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정신을 회사명에 담은 에르사츠는 가상공간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양질의 가상공간과 연결하며, 이를 통한 기성 세계의 보완 가능성(디지털트윈)과 가상공간이 만들어낼 새로운 세계(메타버스)를 탐구하는 집단입니다.
현재 시드 라운드 누적 7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올라 서비스 런칭에 발맞추어 함께 성장할 분을 찾고 있습니다.
[서비스소개 - 올라]
가상공간을 활용한 건축 플래너 '올라'는 에르사츠의 첫번째 서비스입니다.
'올라'는 예비건축주들에게 건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축 전문가를 매칭해주며, 일련의 건축 과정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올라'에서는 시공 전에 가상공간에서 미리 건축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 제공하는 VR건축은 기존의 2D도면 및 3D모델을 게임엔진을 통해 가상공간화한 컨텐츠로 이를 통해 예비건축주는 휴대용 스마트기기, PC에서 지어질 건물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큘러스 등 HMD를 활용한 1인칭 시점으로 향후 지어질 건축물의 공간을 몰입감있게 체험하며,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어 정보비대칭과 예측불가능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