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콘텐츠 기반의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엔터테인먼트부문’과 고객맞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커머스부문’으로 구성되어 일상의 즐거움을 전합니다.
[엔터테인먼트부문]
CJ ENM은 1995년 드림웍스 지분 투자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시작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글로벌 IP 파워하우스입니다.
·글로벌 제작 역량 STUDIO : CJ ENM은 국내외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산하 제작 스튜디오(스튜디오드래곤, CJ ENM Studios, FIFTH SEASON)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공동 기획·제작, IP 프랜차이즈화,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스튜디오 운영을 통해 다수의 웰메이드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 TV채널부터 글로벌 디지털까지 PLATFORM : CJ ENM은 드라마, 예능, 스포츠, 음악,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방송 채널과 인문학, 시사 교양, 리얼리티 등 시청자 관심사를 반영한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며 풍부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합니다. OTT서비스 'TVING'과 글로벌 K-POP 팬 플랫폼 'Mnet Plus'을 보유하고 있으며, 장르, 플랫폼, 세대롤 아우르는 콘텐츠 유통 기반 글로벌 IP파워하우스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음악 생태계 MUSIC : CJ ENM은 음악을 통해 언어, 세대, 인종의 경계를 넘어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만드는 열광과 성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엠넷 유니버스’를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독보적인 콘텐츠 기획·프로듀싱 역량, 온·오프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K-POP 시상식 ‘MAMA AWARDS’, K-POP팬과 아티스트들을 위한 페스티벌 ‘KCON’, 그리고 소통형 컬처 플랫폼 ‘Mnet Plus’를 통해 K-Culture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 채용홈페이지: https://recruit.cjenm.com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enm_recruiting
[커머스부문]
커머스부문은 TV와 모바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MLC)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원플랫폼 전략을 앞세워, 채널 간 경계를 허물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기반 취향공감 큐레이션 1등 쇼핑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커머스부문은 1995년 국내 최초로 TV 홈쇼핑 방송을 시작하여, 올해로 약 30년째 최고의 쇼호스트와 셀럽과 협업해 패션/뷰티/리빙/헬스푸드 등의 라이프스타일 노하우를 전수하는 콘텐츠 커머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TV라이브, T커머스, e커머스, 모바일 채널을 통합한 "CJ온스타일" 플랫폼을 론칭했으며, CJ온스타일만의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과 영상 제작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획PGM : 최화정쇼, 강주은의 굿라이프, 힛더스타일, 맘만하니, 엣지쇼, 브티나는 생활, 한예슬의 오늘 뭐입지 등
- ONLYONE 브랜드 : 더엣지, 셀렙샵 에디션, 칼 라거펠트, 지스튜디오, 다니엘 크레뮤, 오하루 자연가득, 앳센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