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포인트 미디어의 전신은 200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창립된 애니포인트 미디어 그룹입니다. 2015년에 설립된 애니포인트 미디어는 실시간 TV방송을 위한 타겟팅 광고 플랫폼 개발에 핵심역량을 보유한 애드테크 회사입니다. 애니포인트 미디어는 창립 이래 실시간 방송을 기반의 타겟팅 광고를 시작으로, 데이터 기반 커머스 및 개인화된 콘텐츠 제공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애니포인트 미디어가 독자 개발한 Addressable TV 광고 솔루션 ‘FLOWER’는 TV광고와 디지털광고의 장점만을 결합한 Addressable TV 광고 기술로 2016년 2월부터 SK B tv와 LG U+TV에 광고 솔루션으로 채택되어 대한민국 내 1천만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중 입니다. (2021년 2월 기준)
SK B tv와 LG U+TV는 최소 투자비용으로 FLOWER를 도입하고 극적인 수익 증대 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기존에는 대응이 어렵거나 불가능했던 새로운 광고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도 하반기에는 MBC 등 지상파 TV를 통한 본격적인 Addressable TV 광고를 제공 예정입니다.
애니포인트 미디어는 대한민국에서의 성공적인 실적과 경험을 밑거름삼아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019년 인도네시아 최대 ICT 기업 Telkom Indonesia에 FLOWER Addressable TV 공급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인도, 베트남, 태국 등 나날이 급성장하는 APAC 지역 및 일본 시장 개척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애니포인트 미디어의 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