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ping safe, reliable, and hyper-personalized AI experiences"
2021년에 설립된 콕스웨이브는 생성형 AI B2C 제품을 운영하며 8개월 만에 13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생성형 AI 분야의 매각 사례로 운영 중인 B2C 제품을 국내 상장사에 매각 후 현재 얼라인 (Align)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Align이란?]
얼라인은 LLM 기반 대화형 제품에 특화된 제품 및 사용자 분석 도구입니다 (ChatGPT나 Claude 같은 제품을 위한 Google Analytics).
얼라인을 통해 제품 기획자 (Product Manager 등)는 사용자가 본인 제품과 어떻게 상호작용하고 있는지, 어떤 점에서 제품 경험 개선이 필요한지 등, 제품 운영에 필수인 인사이트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Align의 성장은?]
그동안 얼라인은 아래와 같이 빠르게 실천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23년 10월 SaaS 솔루션 출시 후 Product of the Day (Product Hunt) 3위 달성
• SOC 2, GDPR 등 데이터 보안 인증 취득
• 24년 1월, 45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KB 인베스트먼트 등)
• 신규 Enterprise 솔루션 출시
• 미국 및 인도 지사 설립
•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NVIDIA, AWS, PwC 등)
• 국내 최초 PwC India와 파트어십 구축
• Claude 개발사 Anthropic과 파트너십 및 아시아 최초 AI Builder Summit 공동 주최
저희와 함께 생성형 AI의 미래를 주도하실 팀원 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