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바닐라브릿지(굿퍼슨)

IT, 컨텐츠서울 강남구9년차
서울오리진(Seoul Origin)은 글로벌 시장을 타겟하는 숏폼 컨텐츠 기반 패션 커머스입니다. 동대문에서 사입/직접 제작한 상품을, 숏폼 컨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알리고, 미국, 멕시코, 일본,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 판매합니다. #Content-driven 서울오리진은 컨텐츠 중심 패션 회사입니다. 예쁜 옷을 잘 만드는 것(제조)도 중요하지만, 우리 제품이 너무 궁금해서 보러 올 수밖에 없는 컨텐츠를 만드는 것, 살 수 밖에 없는 제품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Instagram, Tiktok, Youtube 에 숏폼 컨텐츠를 통해 고객을 유입하고, 고객을 전환시킬 수 있는 제품 컨텐츠를 통해 구매를 촉진합니다. 대부분 국내 쇼핑몰은 에이블리, 무신사 같은 플랫폼에 트래픽을 의지하는데요, 서울오리진은 숏폼 컨텐츠를 통해 자체적인 트래픽을 모으고, 절약한 수수료만큼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합니다. #Market Opportunity 한국의 패션과 스타일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습니다. - 한국인들만큼 꾸미고, 입는데 관심있는 나라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평균적인 패션 수준이 높습니다. - 한국 패션은 아시아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일본, 대만, 동남아 모두 한국의 스타일을 따라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K 패션’을 표방하는 현지 업체가 많지만, 한국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 미국과 남미 시장에서는 한국 스타일은 그들이 소비하던 주류 패션과 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K-pop, K-drama 등의 문화 전파로 점점 한국 스타일을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 한국의 컨텐츠 마케터/영상 제작자들은 글로벌에서도 훌륭한 수준의 역량을 갖추고 습니다. 디테일에 강하며 뾰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어 장벽 때문에 한국에서만 소비되는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만 소비되는 컨텐츠를 만들기에는 아깝습니다. - AI 덕분에 언어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글로벌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옵니다. - 숏폼의 시대입니다. 숏폼은 기존 팔로워 기반 노출 알고리즘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잘만든 컨텐츠 하나라면 팔로워가 없는 사람이라도 100만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과거 인스타 피드 알고리즘에서는 불가능했던 일입니다.) 한국은 경쟁이 포화 상태이고, 인구 구조의 변화로 글로벌 진출은 필수적인 시대입니다. 서울오리진에서 글로벌 컨텐츠 역량을 키워나갈 인재를 모십니다. [서울오리진 운영사 소개] 서울오리진은 2017년 설립된 매치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바닐라브릿지’의 신규 사업입니다. 바닐라브릿지는 매치테크 업계 최초 시리즈 A 투자를 받은 회사이며,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규 비즈니스는 바닐라브릿지와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회사는 재무적으로 안정적인 상황입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현재 채용중인 포지션이 없습니다.
기업을 팔로우하고 포지션이 등록되면
채용 알림을 받아보세요!

태그

연봉

신입 예상연봉

경력 예상연봉

인원

기업 정보

표준산업분류
그 외 기타 정보 서비스업
연혁
8년 (년 설립)
NTS분류
-
매출액
26억 9,464만
회사구분
주식회사
평균연봉
3,683
만원
홈페이지
-
고용보험 사업장 수
1
고용보험 가입 사원수
8
통신판매관리번호
2020-서울강남-0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