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세상을 이어주는 기업, (주)원콤(ONECOM)입니다.
우리는 작고 심플한 텍스트 입력 및 제어장치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원콤은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단 6개의 키만을 이용하여 QWERTY 자판을 그대로 입력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로, 키를 보지 않아도 손끝의 감각만으로 쉬운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차세대 ICT디바이스, 콘솔 게임, 메타버스,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에서PC키보드처럼 익숙하고 자연스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채팅, 웹 브라우징 등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첫 번째 도전은 시각 장애인분들의 모바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시각 장애인분들이 디스플레이 터치 환경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특화된 아이디어와 사업성을 가지고, 상당한 투자를 유치하였고, 지속적인 R&D와 고객 참여형 컨텐츠 기획을 통하여, 프로토타입 제품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는 세계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 및 본격적인 상용화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스마트 ICT Controller로의 기능 확장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콤은 ‘스스로 세상을 창조하고자 하는 꿈을 가진 분들’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