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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무브

IT, 컨텐츠서울 서초구7년차
AI기반 원스탑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전방위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최상의 이주서비스를 제공 2021년 출시를 알렸던 AI인공지능 플랫폼, ‘홈앤무브’는 최근 서비스 고도화와 함께 버전 2.1 업데이트를 내놓은 바 있다. 홈앤무브 플랫폼은 (주)홈앤무브에서 자사의 이름으로 출시한 플랫폼이다. 단순히 이사 뿐 아니라 이주 관련 각종 산업들의 중개와 이사 전 거주, 이주, 안주 단계까지 광범위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주관련산업사업자의 서비스와 상품을 원스탑으로 신청, 주문, 구매-판매의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한다. 우리나라 이주관련시장은 년간 540만건, 154조원으로 이사고객(1000만명)과 200여업종(10만개)의 시장성을 가지고 사업에 뛰어든 홈앤무브는 거래시 발생하는 빅포인트를 활용해, 포인트를 쌓아 목돈이 드는 이주 관련 소비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구조화했다. “전 국민이 믿고(Believe), 맡기는(Trust), 무료이사(Free Moving)”를 슬로건으로 내건 홈앤무브의 여정은 이제 본격화되었다. 통인익스프레스의 50년 노하우를 디지털포메이션 하다 (주)홈앤무브를 말하기 위해서는 모기업인 통인익스프레스에 대해 말하지 않을 수 없다. 홈앤무브 플랫폼 속에는 국내 최초로 포장이사 서비스를 개시했던 통인익스프레스의 50년간 쌓아온 각종 데이터와 노하우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통인익스프레스는 1972년 설립과 함께, 1985년, 미국과 유럽에서 열린 ‘한국미술 오천년전’ 순회전시회에 문화재 해외 운송으로 국내외로 유명해졌다. 통인익스프레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포장이사, 홈크리닝을 비롯해 전문가의 정리수납 서비스, 방역소독 서비스까지 동반하면서, 최초의 포장이사업체일 뿐 아니라, 가장 선구적으로 이사 전후의 필요한 일들을 서비스화 하며, 고급이사 시장을 선도해왔다. 통인익스프레스는 ▲전문 포장이사 서비스 ▲사무실 이사 ▲임직원 발령이사 ▲홈케어서비스 ▲인테리어 ▲가정이사 ▲해외이사 ▲보관이사 등을 제공하면서, 업계 최고 수준의 현장 인력을 항시 보유하는 인력 풀을 보유하고 있다. 덕분에 포장이사와 각종 생활 편의 구독서비스 등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통인익스프레스의 이사 노하우와 관리 인프라는 홈앤무브 플랫폼의 핵심이다. 따라서 홈앤무브의 이사 및 홈케어 서비스는 책임을 지지 않는 단순 중개서비스가 아닌, 소비자 관리를 염두에 둔 서비스 플랫폼이다. 홈앤무브는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 품질관리 및 이사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파손, 분실을 보증하는 국내최초 고객별 이사화물 배상보험가입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참여한 이주산업 파트너사업자는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실구매고객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절감된 마케팅비용을 이용고객에게 빅포인트로 캐쉬백 해줌으로 고객과 사업자가 동시에 만족하는,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체계를 확립한 것이다. 가장 앞선 패러다임을 적용시키다 홈앤무브에서 제공하는 O2O 서비스는 이사 관련 서비스의 단순 중개를 넘어 이사 단계는 물론 거주와 이주, 안주 단계까지 광범위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기존 O2O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서비스 커버리지를 제시한다. 홈앤무브는 이사, 홈케어, 구독서비스, 인테리어, 쇼핑, 금융 등과 함께 다양한 스마트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O2O 서비스 Ai플랫폼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홈엔무브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자신에게 걸맞은 이사 관련 서비스를 쉽게 찾고, 거주 단계의 광범위한 구독 및 각종 생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층은 이사전후로 거주공간에 대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소비하는데, 기존에는 이와 관련해 신뢰할 수 있는 관련 서비스 데이터베이스가 전무한 실정이었다. 따라서 홈앤무브 플랫폼은 ‘언제·누구에게 어떠한 서비스들을 알려야 하나’를 고민해온 기업들과 시너지 효과를 경험하게 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들은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지금까지의 O2O가 주로 상거래 영역에서 발전해왔다면, 향후에는 경제구조의 전환 등 보다 큰 사회적 변화를 일으킬 휴먼서비스 부분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사를 테마로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 홈앤무브 Ai플랫폼은 그 시작을 알리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욱 각광받을 AI 이사 서비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심하고 이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 기술 적용 비대면 의사결정(견적 등) 서비스’ 제공은 크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홈앤무브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견적, 리워드 등 이사와 관련된 비대면 의사결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의 이사 서비스 플랫폼은 ▲고정된 기능으로 기능 추가 불가 ▲디바이스 유지 및 관리 어려움 ▲통합분석 및 제어기능 제공 불가 등의 사용자 불편이 뒤따랐던 게 사실이다. 게다가 구축 및 운영비용이 높고, 실시간 제어가 불가능하며 개인정보 보호에도 취약한 단점을 갖고 있다. 하지만 홈앤무브가 제공하는 AI 기반 이사서비스는 ▲사용자에 따라 Edge AI 디바이스 기능의 갱신 및 변경 ▲웹 기반의 디바이스 유지 및 관리 용이 ▲다중 디바이스 기반의 통합 분석 및 제어 기능 제공 ▲네트워크 및 대규모 AI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비용 절감 ▲실시간 제어 가능 ▲강력한 개인정보 보호 기능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실제 홈앤무브가 제공한 AI 기반 이사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은 사례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자사 VIP고객을 대상으로 대량구매 고객 발굴을 위해 이사 마케팅에 접목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일으킨 사례가 있다. KT의 경우 자사 고객의 계약해지 등 이탈 방지와 리테인을 위해 이사 마케팅을 적용, 이사시 이탈고객 잡기에 성공한 바 있다. 통신사의 경우 타사로의 이동이 타 부문에 비해 매우 잦다. 이에 타사이동고객 증가 문제를 홈앤무브의 모회사인 통인익스프레스와의 제휴를 통해 정확한 시점에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이사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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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기업 정보

표준산업분류
통신 판매업
연혁
6년 (년 설립)
NTS분류
-
매출액
8억 8,121만
회사구분
주식회사
평균연봉
3,520
만원
홈페이지
-
고용보험 사업장 수
1
고용보험 가입 사원수
3
통신판매관리번호
2021-서울서초-0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