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주식회사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차세대 신약개발기술인 박테리오파지를 활용하여 여러 항생제에 내성을 보이는 다제내성균 (Multi-Drug Resistant Bacteria)이
유발한 감염병 타겟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신약개발 기업입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다제내성 타깃 박테리오파지 라이브러리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실리코 모듈을 활용하여 라이브러리 내에서 최적의 박테리오파지 칵테일 조합을 구성하여 후보물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도출된 후보물질은 보유하고있는 cGMP급 박테리오파지 생산시설을 활용하여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의 시료로 생산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24년 3월 리가켐바이오와 공동연구계약 체결, 24년 10월 Series-B 150억 투자유치에 성공 등
그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24년 말 국내 식약처에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IND 제출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기업비전]
주식회사 마이크로바이오틱스는 차세대 신약개발기술인 박테리오파지를 활용하여
여러 항생제에 내성을 보이는 다제내성균(Multi-Drug Resistant Bacteria)이 유발한 감염병 타겟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제내성균 감염은 치사율이 매우 높아, 전 세계적으로 큰 위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50년에는 세계적으로 매년 1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허가된 치료제가 거의 없어 미충족 수요가 높은 상황입니다.
당사는 박테리오파지를 활용하여 기존 항생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합니다.
[핵심역량]
1. 국내 최대규모 다제내성균 타깃 박테리오파지 라이브러리 패널
2. 국내외 최초 박테리오파지 효능과 PK/PD 예측이 가능한 인실리코 모듈 구축
3. 국내 유일 cGMP급 박테리오파지 치료제 생산시설 구축
4. 국내 최초 박테리오파지 임상시험 개시 (24년 말 IND제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