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소프트는 2010년에 설립되어 자체 개발한 STON Edge Server 솔루션을 CDN사업자에게 전무적인 캐싱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국내 대부분의 CDN사업자들이 STON Edge Server를 코어 엔진으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프라/서비스 최적화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탑재하여 온라인 쇼핑, 포탈, 항공사, 게임 고객사들도 STON Edge Server를 활용하며 DB 부하/비용 절감, 실시간 이미지 저작, 마이크로서비스 부하 분산 등 서비스 운영 TCO 절감 목적으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컨텐츠 전송 특화 솔루션입니다.
2020년 작년에는 신규 제품인 M2라는 제품을 런칭하였고, 커머스의 프론트와 백엔드 전반의 Legacy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현대화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롯데온, 11번가, LF 등 유수의 쇼핑몰에 적용되어 2021년 금년에는 더욱 시장을 넓히 가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3년 안에 쇼핑 영역에서 독보적인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질주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2019년부터는 Mobile Edge Computing 시장에도 진입하여 5G Edge Function-as-a-service 시작하며 사업 다각화에도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R&D 기반으로 사업을 성장시키는 모델을 가진 회사입니다.
와인소프트의 일원이 되면, 트렌디한 기술을 통해 직접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장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마음껏 누려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