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QR(Cirqular)팀은 지속가능한 소비/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새로운 방식을 먼저 연구하고 실험하는 팀입니다.
코로나 이후,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과 자원 순환(Circularity) 문제가 더욱 더 중요해졌으나, 기존 플랫폼에서 이 문제해결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기에는 한계가 많습니다. 소비자들도 지속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구현한 공급자(브랜드)에 대한 니즈가 빠르게 형성되고 있는데, 충분한 옵션과 정보가 모두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응답하면서 지속가능성과 자원순환을 core mission으로 둔 플랫폼을 새롭게 시작하고자 합니다.
[Conscious, Quality, Responsible 지속가능/선순환(Circular)적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새로운 커뮤니티 & 커머스 플랫폼]
- 소비자와 브랜드들 모두 지속가능성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내 것이 아닌것 같고 어려운 주제처럼 느껴지는 게 사실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쉽게 시도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이 모든 과정을 편리하게 만들어 - 고객과 브랜드가 지속가능성을 고민할 때 가장 좋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실천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 현재 시장에 Selection-Market fit 문제가 있고 친환경 관심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차별화된 상품 셀렉션, 축적된 브랜딩/콘텐츠 노하우와 커머스 경험 설계를 통해 패션/라이프스타일 시장에 New Normal, New Trend를 주도하고자 합니다.
- 그린 워싱 & 정보의 불투명성 & 재고 불예측성이 시장의 성장에 허들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검증(No Green-washing), 고객과 브랜드의 정보 접근성 및 투명성을 높이고, 나아가 적정 생산과 가치 소비의 선순환이 이루어지도록 시장을 혁신할 것입니다.
[어떤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나요?]
- (Core) 많은 사람들이 더 오랫동안 행복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소비 문제를 해결합니다
- 기존 생산자의 지속가능성 전환을 돕고, 신규 생산자의 지속가능 상품이 적정하게 생산되도록 하며, 재활용율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다양한 선순환 고리를 실험합니다.
- 가치 중심 소비자를 발굴하여 새로운 고객군으로 삼으며, 추후 지속가능한 소비/라이프스타일을 매력적이고 지향하고 싶은 수준으로 제안하여 더 많은 고객의 지향점이 되도록 확장합니다.
-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측면에서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초기 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 무신사/스타일쉐어/29CM 등 패션/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높은 이해도, 실패와 성공 경험을 보유한 팀원들이 모여있습니다.
- 브랜드 가치와 콘텐츠 스토리텔링, 상품 제안 방식에 있어 독보적인 브랜딩/콘텐츠 노하우를 보유한 팀원들과 함께 협업합니다.
- 무신사 그룹 내의 풍부한 리소스를 활용한 공격적인 브랜드/상품 셀렉션 영업이 가능합니다.
- 초기 제품 구축 경험 및 다수의 이터레이션을 진행해온 제품팀과 함께, 새로운 제품의 런칭과 추후 개선/가설 검증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 신생 브랜드 투자/인큐베이팅 경험을 토대로, 지속가능성 섹터 내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무신사/29CM/스타일쉐어와 별도로 구축되는 새로운 플랫폼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