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스퀘어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 '와우패스(WOWPASS)'를 운영하는 여행 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와우패스는 국내 최초로 결제, 환전, 교통카드를 결합한 선불카드로 '방한 여행객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와우패스 앱의 경우 실물 카드와 연동된 실시간 결제 내역 및 잔액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방한 외국인의 원활한 국내 소비 활동을 지원합니다. 최근 더치 페이, 온라인 계좌 결제,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및 상품권·관광패스 판매 서비스 등 혁신 기능을 지속해서 탑재하고 있습니다.
230여대에 달하는 자체 '무인 환전 키오스크'의 경우 (15개 통화로)원화 환전을 지원하며, 호텔을 비롯한 지하철역, 공항, 쇼핑몰, 편의점 등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동선에 설치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출시 1년 9개월 만(2024년 4월)에 앱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한 와우패스는 같은 해 11월 160만명을 가뿐히 넘기며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현재 오렌지스퀘어는 LINE, 네이버, 카카오, SKT 등 우수 테크 기업 출신의 프로덕트 개발 인력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혁신 서비스 기술 발굴 및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한국을 사랑하는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미션을 실현하고자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오렌지스퀘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