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페셜티”는 어떤 회사인가요?
- ”Make your coffee life better”, 언스페셜티의 미션입니다.
- 언스페셜티는 커피 산업에서 "아무도 해결하지 못한" 또는 "문제라고 생각해보지 않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커피 시장을 정말 잘 아는 사람들, 센스 넘치는 컨텐츠 제작자들, 경험 많은 IT 서비스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일하고 있습니다.
“언스페셜티”가 지금 풀고 있는 문제들
-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이 양질의 정보를 재밌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 YouTube "안스타" 채널
- 맛있다고 검증된 스페셜티 커피를 매달 새로운 브랜드에서, 특별한 가격으로 추천 받을 수 있도록 → 스페셜티 커피 몰
- ”오프라인 학원 수강, YouTube 시청, 전문 서적 구매, 고급 장비로 업그레이드” 등의 시행착오 끝에 →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 만든 검증된 온라인 커피 클래스
- 원두 리뷰들이 올라오고, 어떤 궁금증이든 물어볼 수 있고, 커피를 즐기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도구들이 모여있는 커피 커뮤니티
“언스페셜티”가 미래에 다루고 싶은 것들
- 검증된 커피 온라인 클래스를 글로벌 커피인들도 수강할 수 있도록 (2022년 안에 진출 계획,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파트너 확보)
-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도움 받아 시행착오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 커피 선물 시장, 생두 거래(로스터리 농장)에서 정보의 불균형 해소
- 자율주행 시대, 차 안에서 커피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들
일할 때 이런 가치들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 고객 관점에서 공감하며 문제를 정의하는데서 모든 일이 시작됩니다.
- 시장의 크기에 집착하지 않고, 문제의 크기를 고민합니다. 현재는 없는 시장이지만 급격히 커질 수도 있습니다.
- 완벽을 기해서 한 기합에 하기 보다는, 빠른 결정/실행을 바탕으로 여러 번 개선하는게 훨씬 낫습니다.
-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그렇기에 사람을 탓하지 않고 시스템과 프로세스에서 핵심 원인을 제거하는데 집중합니다.
- 투명하고 명확하게, 그러나 배려심 있게 동료/고객들과 소통합니다. 피드백은 즉시에 주고,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면 기여합니다.
- 회사의 성장 속도에 맞춰 개인도 성장하기 위해 투자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자율성을 보장합니다.
일하면서 이런 점이 좋아요
- 사용자 인터뷰를 해보면 내가 정말 사랑 받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치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클래스는 1%대의 경이로운 환불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월픽은 정기결제가 아님에도 약 50%의 고객들께서 3개월 이내에 재주문해주시고 있습니다.
-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내 주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서비스를 만듭니다. 월픽 원두를 선물해보세요. 정말 좋아하실 겁니다. 이중 많은 이들은 직접 주문해 먹을 정도로 팬이 됩니다.
- 매월 흑자를 기록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업계에 겨울이 오고 있다는데, 이럴 때 더욱 빛을 발할 회사입니다.
- “배려”가 몸에 벤 좋은 사람들과 일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를 명문화한다고 문화가 되는게 아니라, 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느냐가 곧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10명 미만이기에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덕업일치 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좋은 커피는 물론이고, 각 분야의 국가대표 및 세계 챔피언과 만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성장하는만큼 개인도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의 성장에 투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