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부산은 'Connects Art, Connects People'이라는 미션 아래, 아트페어를 중심으로 예술과 사람을 연결하고자 하는 아트 액티베이션 플랫폼입니다. 2012년 첫 행사를 개최한 이래, 아트부산은 10여년만에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 11월에는 신규 디자인+아트 페어 '디파인 서울'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미술시장의 저변을 확대했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아트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와 프로젝트를 다각화하며 글로벌 아트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아트부산 ART BUSAN]
아트부산은 부산지역의 문화 인프라 발전을 위해 2012년 첫 행사를 개최한 이래, 10여년 만에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트페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국의 마이애미로 불리우는 부산의 로컬성에 집중한 아트부산은 매년 5월 아트와 럭셔리,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컬렉터 문화를 형성해가고 있습니다.
[디파인 서울 DEFINE SEOUL]
2023년 11월 첫 행사를 선보인 디파인 서울은 디자인(Design)과 파인아트 (Fine Art) 두 단어를 연결해, 예술과 예술을 대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현대미술 갤러리, 디자인 스튜디오, 프리미엄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행사장 뿐만 아니라 성수 지역 일대를 조명하는 새로운 방식의 페어를 한국에 선보이며, 6,000명의 VIP 고객이 찾는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올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첫 해의 두배 규모로 성수동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라운드 ARTROUND]
아트라운드는 아트부산과 해시드의 자회사 '언오픈드'가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오프라인에 한정된 아트페어를 넘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누구나 미술시장에 쉽게 진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트라운드는 누구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작품 감상부터 구매 및 배송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 아트부산 투자 관련: https://www.busan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304006
- 디파인 서울 관련: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05752
- 아트부산 비전 관련: https://www.sedaily.com/NewsView/29XAP4NET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