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랩소디를 소개해요
오픈랩소디는 광고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는 테크 스타트업이에요.
우리는 개발사와 광고주가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을 만들고 있어요. 공식 런칭 6개월 만에 월 2억 건 이상의 광고 요청을 기록했고, 고객사의 누적 MAU 기준 4,850만을 달성하며 광고 업계의 슈퍼 루키로 떠오르고 있어요!
• 우리의 A 시리즈! 에이드랍이라고 읽어주세요
에이드랍은 광고 플랫폼, 타겟팅, 그리고 광고 데이터를 활용한 쇼핑 리워드까지 아우르는 광고 생태계 프로토콜이에요. 오픈랩소디는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 애드컨트롤 | Ad Control
웹 · 앱 개발사가 단 1분 만에 무료로 자체 광고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에요. 복잡한 설정 없이 쉽게 설치하고, 정교한 타겟팅과 실시간 분석을 통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 애드노트 | Ad Note
인앱 1P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상품을 예약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개발사와 광고주 모두 더 효율적이고 정교한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최적의 광고 성과를 낼 수 있게 지원해요.
# 어메이징 | Amazing
뷰티 제품을 최대 90%까지 페이백 받을 수 있는 퀘스트 쇼핑 앱이에요.
사용자는 페이백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고, 좋아요+구매+리뷰 작성 후 인증하면 최대 90%의 페이백을 받을 수 있어요!
• 오픈랩소디는 매일 성장 중
오픈랩소디는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딥테크 팁스, 스크롤 등으로부터 25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 가속도를 높이고, AI 타겟팅 광고 시장에서 2028년 연매출 483억 원을 목표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2025년 1월 기준, 런칭 6개월 만에 월간 광고 요청 2.48억 건, 광고 가치 14억 원, 고객사 68개, 누적 MAU 4,850만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오픈랩소디 친구들을 만나볼까요
대표 애런과 CPO 레오가 대학생이던 시절, 세상은 갑자기 스마트폰 시대로 바뀌었고, 둘은 국내 1세대 메신저 앱 서비스를 창업해 SK 플래닛에 엑싯까지 함께했어요. 이후 7년 뒤 둘은 아이위랩(카카오전신)의 초기 창업 멤버 COO JH와 삼성전자 출신 CTO 제이든을 만나 11조 자산 규모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2번째 성공 경험을 함께했죠.
이제 2023년, 세번째 도전! 오픈랩소디는 데이터 기반 광고 비즈니스를 시작합니다. 공대생 중심 테크팀으로 이루어져 있던 팀이 구글 광고 사업부 출신 CBO 앤지를 영입해 이제 사업 전문성과 기술력을 모두 갖춘 팀으로 더욱 강력해졌어요!
함께 3번째 성공 경험을 함께하실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우리는 프로페셔널하게 일해요
우리는 결과로 이야기하고, 빠르게 실행하며, 한계를 두지 않는 팀이에요. 직급 없이 수평적으로 소통하고,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요. 역할에 갇히지 않고 목표를 중심으로 협력하며, 더 나은 방향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실험하고 성장해요.
오픈랩소디에서 우리는, 더 스마트하게, 더 효율적으로, 그리고 더 멋지게 일합니다.
# 직급 NO, 영어 이름 YES
우리는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해요. "님" 대신 "애런!" 하고 부르며, 나이나 직급이 아니라 실력과 실행력이 중심이 되는 문화를 만들어요.
# 출근도 내 스타일대로
아침형 인간도, 올빼미족도 OK! 08시~10시 사이 자유롭게 출근하고, 각자 가장 몰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일해요. 업무는 성과 중심, 출퇴근은 자율 스타일이에요.
# 빠르게 실험하고, 날카롭게 실행
좋은 아이디어보다 빠른 실행이 답이다! 밀도 있는 스프린트로 작은 실험을 반복하고, 짧은 주기로 피드백을 받으며 성공 확률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일해요.
# 최적의 한 수를 찾아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건 결과!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시간을 허투루 쓸 수 없어요. 최단 경로를 찾아 최상의 성과를 내는 방법을 항상 고민해요.
# 한계 없는 성장
우리는 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않아요. 더 큰 책임을 맡고, 새로운 도전에 욕심을 내며,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는 걸 즐겨요.
# 고객이 곧 왕
우리는 필요하면 뭐든지 만들어내는 팀이에요. 비즈니스 팀이 원하는 걸 자유롭게 시도할 수 있도록, 엔지니어 팀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라면 바로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