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중소벤처기업부) 혁신사업 선정으로 시작된 팀 스카이는, 항공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유일 파일럿샵, 로드투에어
현재의 (주)팀 스카이의 전신이기도 한 로드투에어는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혁신사업으로 선정되어 현재는 B2C 고객을 위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유일의 파일럿샵을 운영 중이며, BOEING/BOSE/TELEX/GLEIM 등 항공산업의 저명한 브랜드의 공식 파트너로 활약하며 국내 조종사 시장에 안정적인 항공장비와 물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교육용 비행시뮬레이터, FTD 개발사업
2021년, 로드투에어는 현재의 (주)팀 스카이로 법인 전환설립하며 교육용 비행시뮬레이터 연구 및 개발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개발사업과 노력의 결과물로 국토교통부의 '가'급 인가된 장비를 개발하였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국내 유수한 대학기관에 교육용 FTD(Flight Training Device)를 납품하며, 안정적인 조종사 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승무원 준비생 필수 어플, 크루비
국내 최초 항공승무원 준비생들의 플랫폼 서비스, 크루비를 개발 및 운영합니다. 인증 시스템을 통한 대학/재직회사/동종 업계 및 직군 등 검증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으며, 항공승무원 준비생들에게 특화된 스터디 매칭/채용알람 등 면접을 준비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공굿즈 디자인/제작, 블룸 더 윙
2024년, 네 번째 스핀 오프 브랜드인 블룸더윙은 국내 항공산업을 테마로 한 항공 굿즈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조종사/정비사/관제사/승무원 등 다양한 항공 직군의 경계를 넘어 항공산업 종사자들에게 하나의 소속감과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하나의 상징이자 아이콘이 되어가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성과
2024 중소기업 기술개발(R&D) 지원사업 선정
연 매출 10억 이상
[유통]
프로젝트 성공률 (2019.05~) 100%
프로젝트 수행건 1,000 +
고객사 / 파트너사 200 +
[플랫폼 사업]
DAU 500 ↑
회원 수 16,000명 ↑
다운로드 수 20,000회 ↑
출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매출 발생으로 성장 동력 확보
팀 스카이는 단순히 항공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더 큰 미래를 꿈꾸고 있어요. 지금은 항공 유통과 취업 시장에서 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며 시장의 비효율성을 혁신하고 있지만, 우리 목표는 훨씬 더 높습니다.
앞으로는 국경을 넘어 전 세계 항공 인재와 기업을 하나로 잇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려고 해요. 그리고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도심 교통의 판도를 바꾸는 데 앞장설 계획입니다. 여기에 더해, 물류, 여객, 교육 등 항공기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 모델도 만들어가면서 항공 산업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하려고 해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예요. 친환경 기술과 ESG 경영을 통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면서, 모두가 항공의 가치를 쉽게 누릴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어요.
결국 우리가 하고 싶은 건, 항공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내는 거예요. 기술, 데이터, 그리고 사람을 연결해서 이전에 없던 가치를 만들어내고, 그 가능성을 함께 실현해갈 동료를 찾고 있어요.
“Our Target Altitude is Limitless.”
이제, 우리가 그리는 무한한 가능성의 여정에 함께하지 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