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글로벌 콘텐츠 유통 전문 기업]
KBS 미디어는 1991년 설립되어 방송 프로그램의 국내외 판권 판매, VOD 유통, 해외 프로그램 수입 및 더빙 제작 등 방송 콘텐츠 관련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방송 콘텐츠 판매 실적을 달성하며 콘텐츠 유통 회사로서 그 역량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한류를 이끄는 대한민국 콘텐츠 중심]
KBS 미디어는 2003년 한국 드라마 사상 최초로 <겨울 연가>를 일본 공영 방송인 NHK에 수출함으로써 한류의 기폭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후 글로벌 콘텐츠 마켓을 통하여 한국의 우수한 방송 콘텐츠를 중동 및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까지 시장을 확장하여 한류를 이끄는 중심기업으로 발돋움했습니다.
[뉴미디어 역량 강화를 통한 도약과 성장]
KBS 미디어는 2011년 7월 KBS인터넷과의 합병을 통해 콘텐츠 유통 네트워크를 뉴미디어 플랫폼(PC, IPTV, 스마트TV, 모바일 등)까지
확장해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통합 KBS 미디어의 출범은 온/오프라인 콘텐츠 공급과 수요의 시너지 효과로 매출 증대 및
콘텐츠 유통 영역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