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키 간단소개>
로켓배송, 새벽배송, 당일배송까지! 물류 산업은 혁신을 거듭하며 이제 우리의 삶 곳곳에 편리하고 새로운 경험들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우리와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라스트마일 시장이 발전해오는 동안 물류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미들마일 시장 안에서도 다양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산업에서 시도되던 AI, 빅데이터, 플랫폼 등등의 여러 방법론을 미들마일 시장에 적용하였고 실제로 유의미한 결과를 이루어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오늘 일반화물을 운송하는 기사님들이나 이를 배차하고 운영하는 실무자분들을 전화, 문자, 종이서류, 팩스 등을 이용해서 업무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저희 원키는 이런 문제는 통일된 디지털 언어의 부재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가장 기초적이고 낮은 곳에서부터 혁신을 시작하려 합니다. UX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VoC를 기반으로 이를 최신의 기술로 구현해내는 것이 저희가 가고자 하는 길입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2가지 프로젝트는
- 운송 전반을 관리하고 화주, 선사, 운송사, 기사님들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하게 하는 Simplanner와
- 금융 마이데이터를 이용해서 기사님들의 수기장부를 대체하여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돕는 Simnote입니다.
트럭, 컨테이너, 선박 등등 우리의 삶과 직접적으로 닿아있지는 않지만 없으면 안 되는 곳에서 땀 흘리는 분들에게 더 편리하고 더 생산적인 내일을 선물해드리기 위해 저희와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저희 개발팀은>
- 매번 새로운 기술을 시도하고자 하는 도전과 열정이 가득한 개발팀으로, 더 나은 코드와 새로운 기술을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도전하고 싶은 기술이 있다면 언제든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매주 팀 내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주제들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눕니다. 자유 주제로 개발 주제가 아니라도 자유롭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종종 동아리 같이 친근한 모습으로 의사결정을 하곤 합니다. 부담감을 가지지 않으셔도 편하게 적응하시게 될 겁니다^^
<혜택 및 복지>
- 수평적인 조직문화로 계급이 없습니다.
- 대면 회의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재택근무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 점심 식대 제공으로 새로 오신 분들은 거의 살이 찌게 됩니다.
-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제로콜라와 커피 등을 제공합니다.
- 필요한 교육이나 도서 등의 구매를 지원합니다.
- 전반적으로 팀원들의 행복지수가 높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