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여러분이 생각하는 좋은 기업은 어떤 모습인가요?성장 가능성, 안정성, 조직문화 등 다양한 기준을 바탕으로 원티드가 직접 선정한 좋은 기업을 소개합니다. <좋은 기업을 원티드> 시리즈 보러 가기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리의 하루는 수많은 브랜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잠들기 전까지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하루를 살아가죠. 그중에는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을 넘어, 우리의 삶을 조금 더 편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브랜드도 있습니다.
이삼오구는 그런 브랜드를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D2C 기업입니다. 단 6년 만에 13개 브랜드를 론칭하고, 외부 투자 없이 매출 1,350억 원을 달성했죠. 폭발적인 성장 속에서도 고객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일상을 가치 있게 채워가기 위해 고민하는 이삼오구의 두 사람을 만나봤습니다.
Interview
인사팀 매니저 오유정
총무팀 팀장 반유준
인사팀 매니저 오유정(좌), 총무팀 팀장 반유준(우)
Q. <좋은 기업을 원티드>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려요!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드디어 이삼오구가 <좋은 기업을 원티드>에 선정됐네요! 그동안 숨은 보석 같은 회사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에 세상에 빛을 내게 된 것 같아 기뻐요.
Q. 이삼오구는 꾸준히 브랜드를 확장해 현재 무려 13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건강식품 브랜드부터 코스메틱, 유아용품까지 분야도 무척 다양합니다. 브랜드의 공통된 목표가 있다면요?
사명인 ‘이삼오구’에는 고객의 하루가 끝나는 23시 59분까지 함께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어요. 이름처럼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이삼오구에서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속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춰 브랜드를 확장해 왔고, 브랜드 간에도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어요.
이삼오구 오피스
Q. 최근의 사업 성과는 어떤가요?
현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셀라딕스'와 여성 케어 브랜드 '메디온(락토메디)'이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요. 특히 동남아 시장에서 성장세가 눈에 띄고, 북미와 일본에 이어 홍콩·대만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어요. 투자에 의존하지 않고 매출 1,350억(내부 자체 연결손익 기준)을 달성했다는 점도 강조하고 싶어요. 단순한 매출 증가를 넘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져가고 있답니다.
Q. 외부 투자 없이 매출 1,350억이라니 놀라운 성과네요. 설립 6년 만에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인가요?
이삼오구의 성장 비결은 트렌드 감각과 빠른 실행력이라고 생각해요. D2C 업계에서 매출 성장은 결국 시장 변화를 얼마나 민감하게 읽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얼마나 빠르게 실행하느냐에 달려 있거든요. 구성원 연령대가 낮은 편이라 트렌드에 밝기도 하고, 인턴부터 리더까지 자유롭게 의견을 내는 수용력 높은 분위기 덕분에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요.
Q. 이삼오구의 일하는 방식은 어떤가요?
이삼오구에는 회사의 철학과 조직문화를 담은 '행동 강령'이 있어요. 기존 행동 강령 1.0의 첫 번째 강령은 '논의는 수평적으로, 결정은 수직적으로'였어요. 논리적이고 합리적이기만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고, 일단 방향이 정해지면 빠르게 실행에 옮긴다는 의미죠. 이런 문화 덕분에 의사결정에서 실행, 결과, 그리고 회고까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었어요.
올해는 다음 단계를 위한 행동 강령 2.0을 새롭게 세웠는데요, 첫 번째와 두 번째 강령이 '우선순위에 집착한다'와 '빠르고 집요하게 일한다'예요. 리소스가 한정적인 상황에서는 몰입이 곧 경쟁력이라는 믿음 아래, 구성원 모두가 가장 중요한 목표에 집중하고 있어요.

Q. 현재 집중적으로 채용 중이거나, 앞으로 적극 채용 예정인 포지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회사 규모가 본격적으로 커지는 단계라서 올해 정규직만 50명을 채용했고, 앞으로 글로벌 진출, 새로운 마케팅 시도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채용하며 인재 밀도를 높일 계획이에요. 현재 일본, 홍콩, 대만, 북미, 동남아 등 해외 사업 관련 포지션이 열려 있고,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터 포지션을 인원 제한 없이 상시 채용하고 있어요. 특히 마케터의 경우 고객이 갖고 있는 페인 포인트를 건드려서 바로 구매로 전환시킬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D2C 사업 특성상 마케터의 액션이 소비자의 구매와 직결되기 때문에 앞으로 더 다양한 마케터 포지션을 채용할 예정이에요.
Q. 이삼오구에는 어떤 사람이 어울릴까요?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메타인지 능력과 문제를 주도적으로 정의하고 해결하는 주도성, 그리고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집요함을 가진 분과 잘 맞는 회사예요. 행동 강령처럼 일단 우선순위가 정해지면 즉시 몰입해 실행하고,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빠르게 회고를 통해 이유를 찾고 배움을 얻는 태도가 중요해요.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합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이삼오구에서 성장하는 데 큰 자산이 될 거예요.

Q. 복지가 굉장히 다양한 편인데요,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은 복지가 있다면?
우선 별도의 직원몰에서 영양제, 샴푸, 치약, 세제, 육아 용품 등 이삼오구의 모든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요. 연간 지급되는 120만 원의 복지 포인트를 사용하면 50% 할인된 금액으로, 포인트 소진 후에는 6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해요. 덕분에 생활비를 아낄 수 있어서 가정이 있는 분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죠.
잘 먹는 데도 진심이라 무한 리필되는 편의점과 20여 개 메뉴를 갖춘 사내 카페 ‘어서오구’도 마련해 뒀어요. 점심시간에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케이터링이 제공되고요. 출근하면 돈 쓸 일이 없어서 교통카드만 들고 출근하는 분들도 많을 정도예요.
하지만 그 무엇보다 좋은 복지는 구성원들이라고 생각해요.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가 공존하는 와중에도 트러블이 거의 일어나지 않을 만큼 선한 분들이 모여 있고, 모두가 서로를 신뢰하거든요. 평균 연령이 29세로 낮은 편이지만 조직 성숙도는 결코 낮지 않아요. 이곳에 와서 나이가 전부는 아니라는 걸 새삼 깨닫고 있어요.
사내 편의점(위), 사내 카페(아래)
Q. 이삼오구가 생각하는 ‘좋은 기업’이란?
성과를 내면서도 구성원의 성장을 함께 이끄는 기업이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해요. 이삼오구에서는 구성원 교육 지원에 제한이 따로 없어요. 합리적이기만 하다면 인원이나 비용,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터디를 하거나 교육, 콘퍼런스 등에 참여할 수 있죠. 실제로 지난 5월에 열린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5>에 HR팀뿐만 아니라 부서장 전체가 회사의 지원을 받아 참석하기도 했어요.
Q. 마지막으로 이삼오구에 관심 있는 분들께 ‘지금 이삼오구에 합류해야 하는 이유’를 전한다면?
지금 이삼오구는 폭발적인 성장 단계에 있어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성장하면서, 동시에 개인의 역량과 커리어를 크게 확장할 기회가 열려 있죠. 내일이 기대되는 회사에서 함께 내일을 만들어 가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글 조윤 원티드랩 콘텐츠 마케터
사진 정재현(인스타그램 @daniel231593)
발행일 2025.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