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서비콘 Season 2

힙서비콘 Season 2

일자

상시
유형
교육
태그

Intro


요즘 힙하다는 서비스들, 대체 뭘 잘했길래 잘나가는건지 궁금하신가요!
우리 서비스의 UX를 개선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는데.. 좀 막막한가요!?
프로덕트 만드는데 '영감'이 필요한 당신을 위해 딱 2시간만 투자하세요!

힙서비콘을 들으면서 여러분은..이런 걸 얻어갑니다.
  • 힙한 서비스들이 가진 UX 포인트들을 deep-dive
  • 우리 서비스에 바로 적용 해볼만한 실전 Action item
  • 수 많은 레퍼런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curation
4000명의 PM, PO 등 프로덕트를 만드는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인 '힙한 서비스들의 비밀' 진행하는 힙서비 챌린지 멤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힙서비콘


지난 힙서비콘 Season 1은 무려 3일만에 600명이 넘게 신청해서, 빠르게 마감 되었는데요.
두 달만에 Season 2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 일시 : 2020. 12. 17 (목) 밤 9시30분 - 11시30분
              12월17일 진행한 온라인 컨퍼런스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본 페이지에서 "시청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며, MY원티드 페이지에서도 시청가능합니다.
  • 장소 : Zoom 온라인
              녹화 영상 제공
  • 힙서비콘 Season 2 참가신청비: 만원
    스타벅스 커피와 케이크 하나 정도의 투자로, 여러분의 프로덕트를 힙하게 만들 실마리를 얻어가요!

힙서비콘 Season 2에서 나눌 이야기들


❶ 잘 쓴 UX Writing 하나,열 브랜딩 안부럽다!
- 팬이 되게 하는 서비스 브랜딩, UX writing으로 시작하는 법

이야기 나누어줄 Speaker : 이지현
유저 지향적인 서비스에서 영감을 받는, 유저 지향적이고 싶은 커뮤니케이터 이지현입니다. 현재 클래스101에서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과 콘텐츠의 접점에 관심이 많습니다.

❷ 104가지 UX 원칙 중 가장 중요한 3가지 원칙
- 다 할 순 없으니까. 중요한 것만 꼭 지키기

이야기 나누어줄 Speaker : 채수한
제품 개발의 매 순간순간 Hate Waste 하고자 노력하는 채수한입니다. 가장 중요한 게 뭔지, 불필요한 일들이 뭔지 밝혀내고, 그걸 논리적으로 설명해내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낍니다. ST Unitas에서 BD, Teammemori에서 PM 으로 일하다 지금은 필요한 역량을 쌓기 위해 잠시 쉬고 있습니다.

❸ 커뮤니티 플라이휠 굴렁쇠. 유저 콘텐츠로 굴려내기
- 유저님 제발 반응 좀… 

이야기 나누어줄 Speaker : 정윤희
"데이터는 날카롭게, 서비스는 말랑하게"를 외치는 프로덕트 오너 정윤희입니다. 아웃풋으로 숫자가 오르거나 내릴 때 짜릿함을 느낍니다. 화해에서 화장품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❹ 사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UX의 힘
- VOC 수집부터 해결까지, VLC(Voice Life Cycle)를 케어하는 3가지 방법

이야기 나누어줄 Speaker : 남창완
고객상담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기획의 매력에 빠져버려 한의대를 휴학한, 불효자 남창완입니다. '유저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PM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립랩스에서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을 만들면서 그 시작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힙서비콘을 들었던 분들이 꼽은 '가장 좋았던 부분' TOP 3

    1위. 세미나 내용이 유익했어요! (전체 중 79%)
    2위. 다양한 주제를 다룬 점이 좋았어요! (전체 중 70%)
    3위. 우리 서비스에 적용할만한 포인트들을 찾은 거 같아서 좋았어요. (전체 중 45%)

    "멋진 웨비나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공부하려는 마음으로 신청하고 참여했다가
    첫 세션에서부터 UX의 매력에 또 홀딱 빠져버려서 흥미진진하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참여했어요!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매일 새로운 앱의 감동기능을 재발견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넘넘넘 감사드려요 ♡♡♡"
    "정말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PM으로서 역시 공부할게 많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어요 감사합니다."
    "여러 분야의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 자료를 미리 살짝 보고 오시거나 다운로드 받아두시면, 200% 얻어갈 수 있다는 거 아시죠!?!

각 세션의 발표 자료는 힙서비콘 시작 전에 힙한 서비스들의 비밀 그룹에서 공유됩니다. 미리미리 쪼인!
-----------------------------------

Q.참가비가 생겼네요?

A. 힙한 서비스들의 비밀은 프로덕트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함께, 무언가 얻어가고,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곳 입니다. 그래서 힙서비콘도 원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하는데요. Season 1을 만들어주신 8분의 연사분들은 별도의 연사비도 없이 오로지 함께 '공유'하는 것의 가치를 추구하는 마음으로 2-3주 정도를 투자해서 콘텐츠를 준비해주셨답니다.

이런 취지임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참가비가 없다는 이유로, 신청이 너무나 쉽다는 이유로… 신청만 해두고 노쇼를 하는 비율이 매우 높았습니다. Zoom의 인원 제한으로 자리가 차서 신청하지 못한 분들이 250명 이상 되었어요. 정말 많았죠..ㅠ 진정으로 이 내용이 필요하고, 원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힙서비콘이 끝난 뒤에, '정말 좋았다' '나에게 너무 필요한 내용이었다' 등등의 피드백이 쏟아졌는데요. 그럴수록.. 제 아쉬움은 더 커졌습니다. '궁극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분들'에게 기회가 가도록 해야겠다는 레슨런을 얻었습니다.

이번에는 최소한의 참가비, 만원을 받습니다. 노쇼를 방지하고, 각종 운영비용을 위해서, 그리고 연사분들에게도 노력에 합당한 보상을 드리는 목적입니다! 이렇게 해야, 계속해서 나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른 멤버들에게 도움을 주는 좋은 순환이 지속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스타벅스 커피와 케이크 하나 정도의 투자로, 여러분의 프로덕트를 힙하게 만들 실마리를 얻어 가는 겁니다. 그건 제가 확신해요.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힙한 서비스들의 비밀 커뮤니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물음표를 느낌표로 만들고, 영감의 보따리를 싸들고 가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할게요! 그럼 힙서비콘에서 만나요 :)

(만약 학생이시거나, 참가비의 부담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게 메일 주세요. hipservice.qna@gmail.com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내년 1월부터 시작하는 힙서비 챌린지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얼른 신청하세요!
-> 힙서비 챌린지 신청하기


지난 힙서비콘 Season 1을 놓쳤다면? 여기서 다시 보실 수 있어요!
-> 힙서비콘 Season 1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