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람을 위한 보통이 아닌 금융 '피플펀드컴퍼니'

우리 회사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보통 사람을 위한 보통이 아닌 금융 '피플펀드컴퍼니'

일자

2023.06.12 (월) ~ 2028.12.31 (일)
유형
이벤트
태그
Welcome to PeopleFund’s 7th Home!

‘보통 사람을 위한 보통이 아닌 금융’을 만들어 가는 피플펀드의 7번째 공간을 소개합니다.

피플펀드의 7번째 오피스는 모든 피플러가 함께 만든 공간입니다. 

사전에 임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고, 많은 부분을 반영해 설계에 들어간 만큼 최고의 위치, 최상의 근무 환경을 자랑합니다! 피플펀드 위치는 강남역 ‘더 에셋'빌딩 15층과 16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이곳은 예비 피플러들이 면접을 보러 왔을 때 처음 마주하는 공간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가장 먼저 보이는 이곳! 

15층 오피스 공간으로 들어서는 입구에는 파이낸스 라운지가 있습니다. 
사무실은 깨어있는 시간 중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기 때문에 특별히 조명과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15층 라운지는 밝고 넓어서 간단한 미팅을 진행하거나,  휴식을 취하기 딱 좋은 공간이에요.

소파에 앉아 쉬거나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책을 읽거나 담소를 나누는 등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보낸답니다.
피플펀드 오피스를 돌아다니다 보면, 시선을 확 끄는 그래피티 아트들을 여럿 발견할 수 있는데요. 

국내 유명 그래피티 작가 알타임 죠가 피플펀드 로고를 재해석해서 만든 작품입니다. 이곳이 우리의 공간임을 감각적으로 드러내는 역할을 하고 있죠.
15층 업무 공간에 있는 그래피티 월에는 피플펀드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가 키워드로 적혀있는데요. ‘IMPACT‘, ‘CHANGE‘, ‘RESPECT‘, ‘AUTONOMY‘, ‘GRIT‘, ‘EXTRAORDINARY’ …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궁극적인 지향점이 흐릿해지려 할 때, 피플러들은 그래피티를 보며 다시 마음을 다잡곤 하죠.
15층에 마련된 주 업무공간에는 130여 명 피플러들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규모가 250명 이상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더욱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의 업무 몰입이 가능해 졌습니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야하는 만큼 구성원들의 의자에도 신경썼어요. 바로 의자계의 명품 ‘허먼밀러’의자를 모든 구성원에게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임직원들의 신체 건강과 업무 만족도를 위해 인체공학적이고 편안한 의자에 아낌없이 투자했습니다!
피플펀드가 새로운 오피스의 공간을 구성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피플러들이 오피스의 여러 공간을 만끽하며, 생산적이면서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는데요.

피플러들이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 15층 업무 공간은 무엇보다도 130여 명의 피플러가 한 층에서 협업하며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집중했어요. 
피플펀드는 책을 통해 스스로, 또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16층 라운지에는 스탠딩 테이블과 필사를 할 수 있는 노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피플러들이 책과 이렇게까지 친해질 수 있었던 이유는 피플펀드만의 무제한 독서 지원 제도 ‘피플의 서재’가 있기 때문이에요.

피플의 서재는 피플러들이 읽고 싶은 책을 회사에서 무제한으로 구매하여 도사관처럼 자유롭게 빌려 읽고 반납할 수 있는 복지 제도예요. 책을 통해 개인이 성장하고 책에 대한 교류를 통해 서로가 성장하는, 자발적이고 지속가능한 피플펀드만의 독서 문화의 장을 만들어주는 이곳은 피플러들에게 매우 특별한 공간이랍니다
15층 PHONE BOOTH(폰 부스)와 MEETING ROOM(회의실)도 잠깐 보고 가실게요~!

미팅룸과 폰부스는 강남역 인근이 한눈에 보이는 자리에 위치해 있어 바깥 풍경을 보며 업무에 몰입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가끔은 쉬어가는 과정도 필요하죠.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잠깐 눈을 붙이고 싶을 때,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눈치 보지 않고 제대로 쉴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어요. 수면과 안마 의자실 등 리프레시를 위한 공간을 구성하여 피플러들의 근무환경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답니다!
조금 더 편한 분위기에서 일하고 싶을 땐 업무 공간 사이에 위치한 캔틴을 찾으면 되는데요. 

이곳에선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간단한 논의를 하며 업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접근성이 좋아 피플러들이 자주 찾는 공간이기도 해요!
피플펀드 오피스는 업무 몰입에 특화된 공간들과 재충전, 상호 교류를 위한 공간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기엔 피플러 모두가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는데요. 

함께 만든 공간에서 우리가 믿는 금융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고, ‘보통사람을 위한 보통이 아닌 금융’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길 기대합니다.

피플펀드 사무실이 궁금하다면 연락주세요!
오피스 투어는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