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수학 콘텐츠를 경험하세요 '프리윌린'

우리 회사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무제한 수학 콘텐츠를 경험하세요 '프리윌린'

일자

2023.06.12 (월) ~ 2028.12.31 (일)
유형
이벤트
태그
안녕하세요, 프리윌린이에요!
원티드에서 좋은 기회를 열어주어서 프리윌린의 사무실을 마음껏 자랑해볼게요!

프리윌린에 들어와서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것은 아일랜드 바 테이블이에요.

건물에 들어서면 1층의 데스크를 먼저 만나게 되듯, 바 테이블을 통해 후보자분들 또는 재직자 분들이 프리윌린에 처음 왔을 때‘환영’의 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인테리어를 구성하였어요.

전자레인지, 싱크대, 얼음정수기, 냉장고 등 필수 가전들이 구비되어 있어 생활에 쾌적함을 준답니다.
냉장고 안에는 매일 매일 채워지는 음료들이 있어, 일을 하다 시원한 음료가 마시고 싶을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물론 개인적인 물품들도 보관이 가능해요!)

혹시 카페에서 산 것 같은 신선한 커피가 먹고 싶다면?

100만원 상당의 커피머신을 이용해보세요!
항상 원두와 바닐라 시럽, 우유를 구비해두고 있어 홈카페처럼 멋진 커피를 즐길 수 있을거예요.
옆으로 이동하면 카페 테이블이 있어요. 

잠깐 머리를 식히고 싶다면 커피 한잔과 함께 휴식을 취해보세요! 업무에 집중이 안될 때 나와서 근무하기에도 좋은 공간이에요!
카페 테이블 앞에는 허리가 좋지 않거나, 높은 테이블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스탠딩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요.

스탠딩 테이블에는 의자가 많기 때문에, 팀에서 간단한 이슈를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공간이 되기도 하고 점심시간에는 보드게임 장소로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편안하게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휴식공간과 동료들과 자유롭게 밍글링 할 수 있는 공간까지!

업무 능률이 올라갈 수 밖에 없겠죠?
프리윌린에서 빠질 수 없는 공간!

바로 스낵바입니다. 어떤 곳은 스낵바가 주에 한 번 채워진다고요? 프리윌린은 매일 저녁 간식이 채워져요.

아침에 출근하면 새로운 간식들을 매번 접할 수 있을거에요! 월요일에도 출근이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죠!
라운지 구경 잘 하셨나요?

이제 프리윌린의 근무 공간으로 들어가봐요!

먼저 재직자 분들이 가장 오래 머무르는 워킹 스테이션이에요 한눈에 봐도 층고가 높은 게 보이시나요? 

오픈형 천장이 탁 트인 공간감을 주어 워킹 스테이션을 훨씬 넓게 느껴지도록 만들어요. 또한, 직원들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위해 직원들 사이에 파티션을 설치하지 않아 개방감이 좋답니다.

개인 사무 공간 역시시 모니터 두 대가 들어가고도 여유로울 정도로 넓직합니다. 전구는 아이보리 빛의 라인 조명을 사용하여 오랜 시간 근무하더라도 눈이 편안할 거에요.
다음으로는 회의실로 들어가볼까요?

사진 속 회의실은 두 개의 회의실을 분리할수도, 합칠 수도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중간 폴딩 도어를 닫으면 두 개의 회의실이 되고, 합친다면 20명 이상이 들어올 수 있는 대형 회의실이 된답니다.

1명당 1개의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공간도 넓어 각자의 노트북을 놓아도 전혀 밀착한 느낌이 들지 않아요. 각 회의실 별로 이동형 TV, 벽걸이 TV, 빔 프로젝트 등이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회의실을 선택하면 돼요!

회의실도 총 9개로 넉넉하기 때문에 회의할 공간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어요!
창문에 붙여진 워킹룰이에요. 

회의실이나 라운지 창문 곳곳에 프리윌린의 워킹룰 10가지를 붙여 임직원들이 워킹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회의를 하거나, 업무를 할 때 어떤 방향으로 해야할 지 고민되는 순간 창문을 바라본다면 워킹룰에 따른 의사결정이 쉬워질 거예요. 고층 사무 공간이기 때문에 워킹룰 너머로 보이는 지역 뷰도 빼놓을 수 없는 경관이랍니다.

이 근방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는 건 안 비밀!
매일 사용하는 공간의 작은 변화 만으로도 하루의 기분이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항상 출근하는 회사이지만, 꾸며진 공간에 잠깐 앉아 커피를 마시기도 하고 업무를 보기도 하면서 한 번씩 리프레시를 할 수 있도록 ! 프리윌린은 다가오는 여름의 분위기에 맞추어 회사 라운지 한 공간을 피서지처럼 꾸며보았어요.

프리윌린은 두 층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각 층의 컨셉을 다르게 잡았어요.

먼저 아래 층의 여름 컨셉은 야외 수영장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라운지, 하나씩 살펴볼게요. 잔디밭을 깔아 여름의 초록함을 살리고 오리 인형이 물을 뿜으며 돌아다니는 풀장을 만들었어요.

또 풀장에는 작은 분수를 설치해서 하루 종일 시원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답니다. 피서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키즈용 파라솔과 벤치도 함께 설치했어요. 

근데 의자에 앉아있는 저 인형들의 정체는?!

프리윌린의 대표 입사자 선물인 ‘애착 인형'인데요, 프리윌린은 신규 입사자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입사 첫날 애착인형을 선물해주고 있답니다.

열심히 꾸민 라운지를 보고, 재직자 분들이 각자의 애착 인형을 보내주셔서 더 풍성한 인테리어가 완성되었어요 :)
자 이제 윗 층으로 와볼까요? 비슷한 컨셉은 재미가 없으니까! 윗 층은 마치 발리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주는 인테리어랍니다. 

야자수와 라탄 파라솔을 중심으로 바닥에는 바닷가 카페트, 뒤쪽으로는 바다 형태의 패브릭 포스터를 붙여놨어요. 

실제로 이 공간으로로 노트북을 들고 나와 근무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휴양지에서 근무하는 느낌이 들어 마치 워케이션에 온 거 같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어요. 

계절이 지나면 스타일링이 바뀌기 때문에, 언제까지 공간이 유지되는 지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는데요. 

그 정도로 인기있는 공간이라는 거겠죠?
그러면 안쪽에서 공간을 체험해볼까요.

아래 사진은 의자에 앉아 찍은 사진인데요. 훨씬 아늑한 느낌이 느껴지죠? 파라솔이 조명을 차단해 어두워질 뻔한 공간을 라탄등으로 밝혀주었어요. 

책이나 노트북을 하기에도 전혀 문제 없는 조도랍니다.  옆으로 살짝 고개를 돌려볼까요? 서핑 보드와 레트로 커피 간판이 휴양지 느낌을 더 살려주고, 그 옆으로는 멋진 엽서들이 차곡차곡 붙어 있어 정말 카페에 온 느낌이에요. 

의자들 사이에 있는 라탄 테이블에 커피를 올려놓고 공간을 즐긴다면 여기가 회사인지 카페인지 헷갈릴 거예요. 짚고 넘어간 인테리어 이외에도 바나나, 그물망, 랍스타 등 소품 역시 많은 정성을 들였어요. 

프리윌린에 방문한한다면 디테일한 스타일링에 놀랄거라 자부해요!  
여러분들은 다른 층에 근무하는 동료가 어떤 업무를 하는지, 잘 알고 계신가요?

회사 규모가 커지고, 새로운 동료들이 늘어나면서 같은 팀이 아니거나 협업 관계가 아니라면 서로 어떤 업무를 하는 지 잘 모르게 되고 근무 층이 다르다면 얼굴도 잘 모르는 경우들이 생기죠.

같은 목적을 향해 움직이는 동료를 조금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프리윌린에는 특별한 게시판이 있어요. 바로 프리윌린, “너 요새 뭐해? What’s up” 게시판이에요!

게시판에는 모든 구성원의 카드가 사진과 함께 붙여져 있고, 카드의 질문은 컨셉에 따라 6개월마다 바뀌고 있어요. 프리윌린은 소통과 협업이 활발하기에 23년 상반기 “What’s Up”  컨셉을 '나의 협업 스타일'로 정했는데요. 어떤 방식의 협업을 좋아하는지, 지양하는 협업 스타일은 무엇인지 등이 적혀있어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이야기를 나누어 보지 않았던 동료와 협업하게 되었다면? 프리윌리너들은 부담 없이 What's up 게시판 앞으로 가 새로운 동료의 카드를 읽고 회의실에 들어가곤 한답니다!

구성원들이 작성한 내용을 가지고 슬랙에서 퀴즈쇼도 진행하는데요. 친근한 동료들과 게시판으로 발걸음을 옮기며 스몰톡도 나누고 함께 협업할 일이 많지 않은 동료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해요! 

지금까지 프리윌린의 대표 공간들을 소개해드렸어요

구성원들이 행복하고 편리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며 만든 프리윌린 오피스!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프리윌리너를 탐구하며 더 좋은 공간을 만들어 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