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도 이용하는 '아임웹'

우리 회사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디자이너도 이용하는 '아임웹'

일자

2023.06.12 (월) ~ 2028.12.31 (일)
유형
이벤트
태그
아임웹의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프라이빗 스페이스와 오픈 스페이스의 공존

아임웹 오피스는 개인 공간과 공용 공간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오피스에서 구성원이 가장 개인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은 폰부스입니다.
폰부스는 이름 그대로 구성원의 통화, 화상 미팅 등을 위한 공간이며 1인용 업무 공간이기도 합니다. 통화와 미팅을 편하게 할 수 있게 방음 시공을 했습니다. 또 통유리에 그라데이션 시트지 작업을 더 해 방해받지 않고 오직 각자만의 시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죠.

다음으로는 개인 업무 공간입니다.

 구성원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도 하죠. 그만큼 편하면서도 높은 업무 능률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취향에 맞게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넓은 책상, 각 구성원 업무에 맞는 개인 장비, 오래 앉아도 편안한 허먼밀러 의자를 제공합니다. 

개인 업무 공간의 파티션은 최소화했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인 동시에 바로 옆, 뒤에 있는 동료와 소통을 격려하는 구조예요. 구성원간 소통을 격려하는 이유는 Global one team의 팀플레이를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한 팀이 되어 같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면 구성원 개인 간, 팀 간 명확한 소통과 협업이 중요합니다.
이런 아임웹의 가치를 개인 공간뿐 아니라 공용 공간에도 녹여냈습니다.
 
14층에는 긴 공동 테이블(Communal table)이 있습니다. 공동 테이블은 많은 대화가 오가고 활기가 넘치는 독일식 비어 홀(German-style beer hall)에서 영감을 얻었어요. 구성원들이 열린 공간에서도 편안하게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한 것이죠.

15층에는 계단식 좌석과 함께 작은 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사 차원의 행사, 팀 세션 등을 진행합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전사 주요 아젠다, 조직별 성공과 실패 경험, Q&A 등을 공유하는 ‘Weekly Update’, 반기에 한 번 아임웹의 방향성과 목표,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정 등을 공유하는 ‘Imweb Day’가 대표적이에요.

커피와 소통, 카페 우분투(UBUNTU)

소통과 협업은 정해진 업무 공간에서만 이뤄지는 건 아닙니다. 아마 구성원 간 가장 많은 교류가 발생하는 장소는 이곳일 것 같은데요. 바로 우분투 카페입니다. 카페에서는 바리스타님이 직접 만드는 커피와 티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저 커피만 마시는 장소는 아니에요. 낮은 소파와 높은 바 테이블이 어우려져 있는 이곳은 구성원의 쉼터이자 소통 공간이기도 합니다. 

업무 중 재충전이 필요할 때 통창 너머로 테헤란로와 하늘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눈높이에서 대화할 수 있는 바 테이블도 있는데요. 커피를 사이에 두고 편히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새롭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샘솟기도 하죠.

카페에서는 카페 이름인 UBUNTU, 그 반대편에는 WE SERVE THE UNDERSERVED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분투는 아프리카의 정통 사상으로 우리가 있기에 내가 있다는 공동체 의식을 담고 있는데요. 공동체로 함께 성장하자는 아임웹의 원칙입니다. 원칙 뒤에는 우리는 기술에 소외된 사람들을 돕고 그들을 위해 존재한다는 아임웹의 미션이 있습니다. 우분투 정신으로 함께 성장하며,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만든다는 아임웹의 다짐입니다.
쉼, 그리고 자연

카페 우분투 외에도 구성원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15층에는 계단식 좌석과 편히 앉아 테헤란로를 내려다볼 수 있는 흔들의자가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물론 업무 중에도 잠시 리프레시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14층 한쪽에는 작은 정원이 있습니다. 낮에는 창을 통해서 햇살이 들어와 자갈밭을 비춥니다. 바쁘게 돌아가는 강남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죠. 오피스에는 작은 정원처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크고 작은 화분과 바윗돌들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테헤란로의 우주, 아임웹

아임웹 오피스는 우주를 담았습니다. 우주가 가장 잘 드러나는 곳은 미팅룸입니다. 미팅룸의 이름은 VENUS, MARS, JUPITER 등 태양계를 수놓는 행성에서 따왔습니다. 미팅룸에는 사무실 밖에 있는 구성원과도 자유롭게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대형 모니터, 시시각각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화이트보드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14층에는 아폴로 18호(Apollo 18) 이름을 가진 미팅룸이 있습니다. 아폴로 18호는 미국의 달 탐사 프로젝트 아폴로에서 유래했습니다. 프로젝트는 아폴로 17호까지 발사하고 마무리되었죠. 
아임웹은 아폴로 18호 미팅룸을 마련해 구성원과 함께 미래를 향한 도전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구성원들은 아임웹의 미래를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할 때, 몰입이 필요할 때 이곳을 찾습니다. 

오피스 콘셉트처럼 아임웹은 현재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닌, 미래를 생각하고 그곳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팀입니다. 아임웹이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우리는 시장의 후발주자였습니다. 그러나 기존 이커머스 시장에 존재하는 많은 기업을 앞질러 업계 2위로 올라섰습니다. 기존 시장이 추구하는 지점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과 미래를 바라보며 나아온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