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엔라이즈'

우리 회사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엔라이즈'

일자

2023.06.12 (월) ~ 2028.12.31 (일)
유형
이벤트
태그
첫 번째로는 NRISE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만나게 되실 모습을 소개 드리고 싶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건물 9층에 내리시면, 바로 NRISE 오피스를 보실 수 있는데요! 문을 열고 들어오시면 처음으로 라운지를 만나게 됩니다. 벽면에는 엔라이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제품인 WIPPY와 QUAT, 그리고 출판사 FIKA까지 함께 새겨두었답니다. 현재는 메인 모니터로 이 달의 신규 입사자와 생일, 입사 기념일 등 서로 기념일을 기억하고 축하할 수 있도록 꾸며두고 있어요.

특히, 라운지는 구성원분들이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실 수 있는 넓은 소파와 큰 테이블들을 구비해두고 있고, 한 쪽에는 온전히 혼자만의 업무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작은 테이블들도 마련해두었는데요, 엔라이즈에서는 케이터링 서비스로 중식을 제공하고 있어서, 점심시간에는 이 라운지가 같은 팀뿐만 아니라, 다양한 팀/스쿼드원 분들과 함께 식사하시면서 친해질 수 있는 만남의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답니다!

또한, 엔라이즈에서는 투명한 공유를 바탕으로 열린 소통의 자리를 자주 가지려고 해요. 그래서 이 곳 라운지에서는 주로 타운홀 미팅, 얼라인먼트 데이, 신규입사자 소개 등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얼굴 볼 수 있는 행사들도 자주 열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오피스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인 스낵바입니다!

일하다 보면 출출할 때 하나, 오후에 나른해질 때 하나, 일이 잘 안 풀릴 때 하나..! 간식을 정말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엔라 이즈에서는 구성원분들께서 절대 간식에 섭섭해하지 않으시도록, 항상 편의점처럼 다양한 메뉴의 간식을 꽉꽉 채워 구비해두고 있어요! 각종 과자부터 음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여러 종류의 라면까지 준비되어 있구요, 닭가슴살, 계란, 시리얼까지! 식사 대용으로도 드실 수 있도록 풍성히 마련 해두었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간식들이 많아서 그런지, 실제로 매일 스낵바 근처에 가면 많은 구성원 분들 얼굴을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만나 안부도 묻고 얼굴 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해서 많은 구성원 분들이 애정하는 공간이랍니다!

그리고 스낵바 메뉴는 고정이 아닌, 매일매일 조금씩 변화를 주며 구성원분들께 먹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데요 특히, 빼빼로데이, 밸런타인데이, 핼러윈데이 같은 기념일에는 스낵바도 콘셉트에 맞게 꾸며보고 있어요. 빼빼로/사탕/초콜릿을 종류 별로 풍성하게 제공해 드리는 등 일상 중 소소한 이벤트를 기념할 수 있도록 챙기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겨울에는 호빵 기계, 여름에는 아이스크림, 아이스 망고바 등 계절 메뉴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기도 한데요! 엔라이즈에는 이렇게 간식의 축복이 흘러 넘친답니다~!
다음으로는 엔라이즈 구성원 분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무 공간을 소개해드려요!

엔라이즈의 회의실과 사무 공간은 모두 넓은 창과 붙어있어서, 자칫하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는 사무실 분위기를 한층 밝게 구성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자유로운 분위기를 풍길 수 있도록 꾸며 놓았어요.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함께 협업하며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어내자는 엔라이즈의 문화가 반영되어 있기도 한데요. 그러다보니 기본적으로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회의하고 의견을 공유하실 수 있도록, 탁 트인 공간에서 스쿼드 별로 함께 모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업무 공간은 A동과 B동으로 나뉘어 있고, 곳곳에는 대화를 하실 수 있는 쇼파, 테이블과 함께 편하게 통화하실 수 있는 폰부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면접 혹은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회의실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고, 엔라이즈에 면접을 보러 방문하신 후보자 분들께도 실제로 일하는 공간을 구경하실 수 있도록, 업무 공간과 맞닿아있는 회의실에서 함께 면접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구성원 각자의 자리에는 귀여운 네임택이 하나씩 붙어있는데요! 이름, 팀, 직무와 함께 서로를 더 알아갈 수 있도록 MBTI 스티커 등으로 본인을 표현하실 수 있도록 했어요.  각자의 개성이 듬뿍 묻어나는 네임택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읽고 싶은 책, 매번 구매하거나 대여하기 번거롭지 않으신가요? 특히나 출퇴근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도서관이나 서점을 자주 들리기에도 여러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엔라이즈에서는 사내에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두고, 구성원분들께 업무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마음의 양식을 쌓으실 수 있는 도서 지원도 해드리고 있어요. 엔라이트의 출판사인 FIKA의 도서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베스트셀러 도서들과 더불어 구성원분들이 읽고 싶어 하시는 도서를 신청받아 사무실 곳곳에 도서 공간을 마련해두었는데요. IT/모바일부터 경영/경제, 자기 계발서까지 섹션 별로 나뉘어 있는 도서의 양이 어마어마해서, 여느 도서관 못지않게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전자책으로도 독서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독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전자도서관도 별도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 실제로 많은 구성원 분들이 사내 도서관과 전자도서관을 함께 이용하며, 엔라이즈가 책과 독서에 진심이라는 거 아시겠죠?
열심히 일 하는 만큼 쉬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엔라이즈 오피스에는 누워서 편히 쉬시거나, 업무도 하실 수 있도록 곳곳에 푹신한 빈백을 배치 해두었어요! A동과 B동 창가 바로 앞에 놓여진 빈백에서는 큰 창으로 바깥 풍경도 즐기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구성원 분들은 창가에 위치한 빈백에 누워서 독서를 하시기도 하고, 1.5시간의 여유로운 점심시간을 활용해 잠을 보충하는 등 편하게 휴식을 취하시곤 한답니다.

사실, 빈백 이외에도 구성원 분들을 위해 마련해둔 ‘웰니스룸’ 에서는 별도의 독립된 공간에서 안마의자로 에너지를 충전 하시기도 해요 구성원 분들의 휴식과 건강까지 신경쓰려고 노력하는 엔라이즈 오피스만의 작은 배려가 돋보인 공간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휴식 공간 근처에서는 구성원 분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게임을 하시면서 긴 점심시간을 활용 하시기도 하고, 소소한 내기를 하시는 모습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일할 때도 열중하시는만큼, 건강하고 즐겁게 쉴 줄 아는 엔라이즈 구성원 분들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일 할 땐 일하고, 쉴 땐 쉬는 엔라이즈! 오피스에서도 이런 엔라이즈의 건강한 문화가 잘 반영되어 있는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