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살롱 : (주)Next Level 인사팀은 어떻게 업무하는가

일자

2021.08.10 (화) ~ 2021.12.08 (수)
유형
네트워킹
태그

스터디살롱 소개

스터디살롱은 HR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함께 지식을 공유하며 커리어를 성장시켜나가는 곳입니다.

  • 책, TED, 영화 등 함께 읽고, 듣고, 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모든 것이 주제가 됩니다. 멤버들과 같은 주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누고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 이곳에서 만난다는 것은 같은 관심사와 고민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10명의 친구를 얻어가세요.

이번 스터디살롱


  • 우리회사의 HR, 정말 이게 최선일까요? 더 나은 방법은 없을까요? 다른 기업의 HR은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이번 스터디살롱에서 HR 앰버서더 3기 T조는 가상의 회사 "(주)Next Level"의 인사팀이 되어, 서로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HR 각 영역별 업무에 대해 논의하고, 보다 나은 제도와 방법은 없을 지 고민해보고자 합니다. 각 사에서 실질적으로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개선점으로 도출하고, 집단지성을 통해 더 나은 방향(개선책) 혹은 새로운 방법을 찾아, (주)Next Level의 HR 제도, 문화, 프로세스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 각 회사에서 진행되고 있는 HR practice를 공유하여, 자신이 담당하지 않는 HR role에 대한 자연스러운 학습이 가능하며 같은 HR 업무라도, 타사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간접적인 경험을 통한 upgrade를 기대합니다. 또한 평소에 가지고 있던 담당 업무에 대한 고민들을 나누고 대안을 함께 찾아가면서, 업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스터디살롱장 소개

스터디살롱장 소개

프로그램 상세

프로그램 상세

Notice


  • 본 스터디살롱은 소수 인원의 활발한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이며, 살롱장 포함 최대 10명으로 신청인원을 제한합니다.
  • 인원이 확정되면 스터디살롱장이 카카오톡 비밀 채팅방에 초대드립니다. 자료와 의견도 교환하고 자유롭게 소통하세요.
  • 선정된 책, 주제는 논의를 통해 당시의 상황이나 트렌드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첫 모임 시작일 5일 전까지 오픈채팅방 입장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 코로나 상황에 따라 일부 스터디가 온라인 진행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책 구매는 스터디살롱에서 지원하지 않으므로 개별적으로 구매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내가 원하는 주제로 스터디살롱을 오픈하고 싶다면, 이 곳에서 신청하세요! (hr.wanted.co.kr/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