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2024년 4분기 흑자 전환을 이루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IT 기업 중 하나입니다.
브이리뷰와 스프레이, 제리와 콩나무를 통해 글로벌 D2C 이커머스 생태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브이리뷰는 AI기반 소비자리뷰 수집/활용 마케팅 솔루션으로 순수 Product Led Growth 로 4,000 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한 국내 1위 B2B 리뷰 마케팅 SaaS 입니다.
스프레이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글로벌 숏폼 마케팅 B2B SaaS 로서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신규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리와 콩나무는 스프레이 솔루션을 활용하여 효과적/효율적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마케팅을 실행하는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위와 같은 마일스톤을 기반으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혹한기에도 실행력과 회사의 가치를 인정 받아 12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으며, 2025년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 Go To Market 팀의 여정을 함께하며 회사의 로켓 성장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고 싶으신 Challenger 가 있다면, 저희와 함께 해주세요.
인덴트코퍼레이션의 CXM은 CSM(Customer Success Management)팀 소속으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문제를 구조화하여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는 핵심 역할입니다.
CSM팀은 CSM과 CXM 포지션이 함께 고객의 여정을 책임지며, 기능 활용률 향상(Adoption), 고객 유지 기간 극대화(Retention), 수익 증대 기틀 마련(Expansion)까지 고객 성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합니다.
• VOC 수집 및 분석 : 고객 대응 과정에서 수집된 고객 피드백(VOC)를 정량/정성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개선 제안을 도출해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온보딩 콘텐츠 제작: 고객이 자립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self-serve 기반 온보딩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며, 이탈 방지와 채택율 향상을 위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합니다.
• 고객 경험 최적화 : 고객의 모든 여정(Customer Journey)을 고객 관점에서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경험을 재설계하며 개선안을 실행합니다.
• 고객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과 섬세하고 명료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한 분
• 다양한 툴을 활용해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자동화하여 CX 효율을 높인 경험이 있는 분
• 타 부서와 협업하며 VOC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실제 반영까지 이끌어낸 경험이 있는 분
• 주도적이면서 꼼꼼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역량을 보유한 분
브이리뷰와 스프레이, 제리와 콩나무를 통해 글로벌 D2C 이커머스 생태계에 혁신적인 변화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브이리뷰는 AI기반 소비자리뷰 수집/활용 마케팅 솔루션으로 순수 Product Led Growth 로 4,000 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한 국내 1위 B2B 리뷰 마케팅 SaaS 입니다.
스프레이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글로벌 숏폼 마케팅 B2B SaaS 로서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신규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리와 콩나무는 스프레이 솔루션을 활용하여 효과적/효율적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시딩 마케팅을 실행하는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위와 같은 마일스톤을 기반으로 인덴트코퍼레이션은 혹한기에도 실행력과 회사의 가치를 인정 받아 12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으며, 2025년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 Go To Market 팀의 여정을 함께하며 회사의 로켓 성장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고 싶으신 Challenger 가 있다면, 저희와 함께 해주세요.
인덴트코퍼레이션의 CXM은 CSM(Customer Success Management)팀 소속으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문제를 구조화하여 제품과 서비스 개선에 기여하는 핵심 역할입니다.
CSM팀은 CSM과 CXM 포지션이 함께 고객의 여정을 책임지며, 기능 활용률 향상(Adoption), 고객 유지 기간 극대화(Retention), 수익 증대 기틀 마련(Expansion)까지 고객 성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합니다.
주요업무
• 문제 해결 및 대응 : 고객의 불편을 단순 응대하는 것이 아니라 문제의 구조를 예리하게 파악해 근본 원인을 도출하며, 유관 부서와 끊임없이 협업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집중합니다.• VOC 수집 및 분석 : 고객 대응 과정에서 수집된 고객 피드백(VOC)를 정량/정성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개선 제안을 도출해내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온보딩 콘텐츠 제작: 고객이 자립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self-serve 기반 온보딩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며, 이탈 방지와 채택율 향상을 위한 콘텐츠 전략을 수립합니다.
• 고객 경험 최적화 : 고객의 모든 여정(Customer Journey)을 고객 관점에서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경험을 재설계하며 개선안을 실행합니다.
자격요건
• B2B SaaS에서의 CX(Customer Experiment) 혹은 IT 업계 유관 경력 2년 이상 5년 이하의 경험을 보유한 분• 고객 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과 섬세하고 명료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한 분
• 다양한 툴을 활용해 프로세스를 개선하거나 자동화하여 CX 효율을 높인 경험이 있는 분
• 타 부서와 협업하며 VOC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실제 반영까지 이끌어낸 경험이 있는 분
• 주도적이면서 꼼꼼하게 업무를 진행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역량을 보유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