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매니저는 기존의 브랜드 오너의 철학을 계승하여, 브랜드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mini-CEO 입니다. 넥스트챕터 내 해당 브랜드의 '최종 지지자' 로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사내 여러 기능 조직들의 협업을 조율합니다.
본 포지션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Vision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실행합니다. 마케팅팀, 상품개발팀, 디자인팀, 채널운영팀 등 다양한 Functional 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매니저는 온라인 네이티브 브랜드 운영에 최적화된 모던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방법론을 익힐 수 있습니다. 최신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자산을 키워나갑니다. 장기적으로는 국내 온라인 채널에서 출발한 중소 브랜드가 오프라인, 글로벌으로 확장하여 '내셔널 브랜드'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엑싯 경험을 가진 연쇄 창업가, Top-tier 소비재 브랜드 스타트업, 글로벌 Tech 회사 출신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인재들이 함께 하고 있는 Brand Management 팀에 합류하세요.
• 브랜드의 장기적인 Vision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성장 로드맵을 기획합니다.
• 주요 유통 채널의 담당 BM/MD와 협업하여, 채널 내 브랜드 성장 전략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 신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Product Development 팀과 협업하여 신제품을 개발 및 출시합니다.
• Marketing 팀과 협업하여,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CRM 마케팅 등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합니다.
• 넥스트챕터가 인수할 브랜드 및 해당 시장에 대한 분석을 지원합니다.
• 뛰어난 분석력과 문제해결 능력
• Cross-functional 협업 및 Project Management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리더십
• 브랜드, 온라인 커머스에 대한 깊은 관심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매니저는 기존의 브랜드 오너의 철학을 계승하여, 브랜드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mini-CEO 입니다. 넥스트챕터 내 해당 브랜드의 '최종 지지자' 로서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사내 여러 기능 조직들의 협업을 조율합니다.
본 포지션은 브랜드의 장기적인 Vision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실행합니다. 마케팅팀, 상품개발팀, 디자인팀, 채널운영팀 등 다양한 Functional 조직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넥스트챕터의 브랜드 매니저는 온라인 네이티브 브랜드 운영에 최적화된 모던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방법론을 익힐 수 있습니다. 최신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자산을 키워나갑니다. 장기적으로는 국내 온라인 채널에서 출발한 중소 브랜드가 오프라인, 글로벌으로 확장하여 '내셔널 브랜드'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엑싯 경험을 가진 연쇄 창업가, Top-tier 소비재 브랜드 스타트업, 글로벌 Tech 회사 출신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인재들이 함께 하고 있는 Brand Management 팀에 합류하세요.
주요업무
• 넥스트챕터가 인수한 브랜드의 성장 전략 수립 및 브랜드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Home & Interior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담당하게 되지만, 다른 카테고리를 추가로 부여받을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의 장기적인 Vision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성장 로드맵을 기획합니다.
• 주요 유통 채널의 담당 BM/MD와 협업하여, 채널 내 브랜드 성장 전략을 도출하고 실행합니다.
• 신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Product Development 팀과 협업하여 신제품을 개발 및 출시합니다.
• Marketing 팀과 협업하여,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CRM 마케팅 등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합니다.
• 넥스트챕터가 인수할 브랜드 및 해당 시장에 대한 분석을 지원합니다.
자격요건
• 브랜드 제품 개발 및 관리, 퍼포먼스 마케팅, Top-tier 소비재 회사, 미디어 커머스/D2C 브랜드 혹은 컨설팅 관련 경력 3년 이상 7년 이하• 뛰어난 분석력과 문제해결 능력
• Cross-functional 협업 및 Project Management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리더십
• 브랜드, 온라인 커머스에 대한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