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STCLab은 VWR(Virtual Waiting Room) 시장에서 NetFUNNEL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VWR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시장 점유율 99%)를 갖고 약 4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질병관리청 백신예약, 코레일 철도 예약, 삼성전자 X BTS 글로벌 사전예약 등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했습니다.
✓우리 팀, 이런 기회를 함께 해요
클라우드 생태계에서 트래픽 매니징, TCO 절감을 위한 제품군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AWS Qualified Software 파트너로 AWS Korea와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담을 SaaS 플랫폼과 그 다음 단계에 대한 준비와 고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 이렇게 근무해요
• 급여 : 전 직장 연봉 1.2배, 직무에 따라 스톡옵션 부여합니다.
• 추가 연봉협상 진행(고성과자) : 입사 1개월 이후 1번의 추가 연봉협상 진행
• 근무시간 : 출근시간은 8시~10시 선택이며, 자율시차출퇴근제로 운영합니다.
• 근무장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3,5층
✓우리 팀, 이렇게 합류해요
• 서류 전형 → 실무진 인터뷰 → 결과발표
• 제출서류 : 이력서
NetFUNNEL뿐만 아니라 Cloud 생태계에서 트래픽 제어 및 TCO 절감 솔루션을 탑재할 SaaS 플랫폼인 Surffy의 운영 전반을 책임집니다. 여기에는 CS, 고객 지표 분석, 커뮤니티 관리, 기술 문서 관리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 유지가 포함됩니다.
• VOC와 서비스 지표의 연계 분석
Surffy를 통해 접수되는 고객 피드백과 실제 서비스 지표를 검증하여 서비스의 현재 상태가 어떤지 모니터링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누적 적재하고 정기적으로 경영진에게 이를 공유합니다.
• 서비스 개선점 제안
수집 된 지표와 VOC를 바탕으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논리적이고 개연성 있는 개선안을 도출하고 이러한 개선안을 PS, PM, 개발 본부에 제안하고 논의합니다. 개선안이 많을 경우 이에 대한 고객 중요도도 관리합니다.
• 업데이트 및 서비스 관리
DevOps, 마케팅 팀과 협업하여 upcoming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고 이를 위한 사전 공지, 업데이트 진행, 패치노트 게시, 기술 문서 업데이트 등 고객과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 대한 대응 방안을 준비합니다.
• 서비스 자동화 기능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자동화 기능이 있는 경우 있어 위해 필요한 자동화 기능을 제안하고 개발본부와 이에 대한 개발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성장 할 수 있어요
• SaaS 플랫폼 운영 경험
글로벌 SaaS 플랫폼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STCLab은 국내 400여개 고객 기반으로 2022년에 Surffy라는 SaaS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2023년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 진정한 LiveOps Manager
글로벌 서비스 LiveOps는 데이터와 가설 검증을 통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깊고 경험이 많은 제품 본부와 함께 협업하여 일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In-house Data Lake
개발본부에서 직접 제작한 Data Lake를 통해 서비스 현황 파악과 개선에 필요한 지표나 데이터를 유연하게 추출하여 분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개선 작업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이 오시면 좋겠어요
• 글로벌 서비스
Surffy의 국내외 운영을 하는 과정에서 국가별 인증이나 정책, 고객 요구사항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관제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 LiveOps Start
제품 본부 LiveOps에 대한 철학이나 경험이 많지만 회사 내 신설 조직이라 유관 부서 커뮤니케이션이나 프로세스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지표 분석 경험이 있는 분
• 고객 생애 주기에 따른 이벤트나 프로모션, 서비스 개선 제안 경험이 있는 분
• 고객 이탈 이유, 불편 사항, VOC 확보와 수집 경험이 있는 분
✓우리 팀, 이런 기회를 함께 해요
클라우드 생태계에서 트래픽 매니징, TCO 절감을 위한 제품군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한, AWS Qualified Software 파트너로 AWS Korea와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를 담을 SaaS 플랫폼과 그 다음 단계에 대한 준비와 고민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 이렇게 근무해요
• 급여 : 전 직장 연봉 1.2배, 직무에 따라 스톡옵션 부여합니다.
• 추가 연봉협상 진행(고성과자) : 입사 1개월 이후 1번의 추가 연봉협상 진행
• 근무시간 : 출근시간은 8시~10시 선택이며, 자율시차출퇴근제로 운영합니다.
• 근무장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7길 5 캠프지 2,3,5층
✓우리 팀, 이렇게 합류해요
• 서류 전형 → 실무진 인터뷰 → 결과발표
• 제출서류 : 이력서
주요업무
• Surffy 플랫폼 운영NetFUNNEL뿐만 아니라 Cloud 생태계에서 트래픽 제어 및 TCO 절감 솔루션을 탑재할 SaaS 플랫폼인 Surffy의 운영 전반을 책임집니다. 여기에는 CS, 고객 지표 분석, 커뮤니티 관리, 기술 문서 관리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 유지가 포함됩니다.
• VOC와 서비스 지표의 연계 분석
Surffy를 통해 접수되는 고객 피드백과 실제 서비스 지표를 검증하여 서비스의 현재 상태가 어떤지 모니터링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누적 적재하고 정기적으로 경영진에게 이를 공유합니다.
• 서비스 개선점 제안
수집 된 지표와 VOC를 바탕으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논리적이고 개연성 있는 개선안을 도출하고 이러한 개선안을 PS, PM, 개발 본부에 제안하고 논의합니다. 개선안이 많을 경우 이에 대한 고객 중요도도 관리합니다.
• 업데이트 및 서비스 관리
DevOps, 마케팅 팀과 협업하여 upcoming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파악하고 이를 위한 사전 공지, 업데이트 진행, 패치노트 게시, 기술 문서 업데이트 등 고객과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 대한 대응 방안을 준비합니다.
• 서비스 자동화 기능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자동화 기능이 있는 경우 있어 위해 필요한 자동화 기능을 제안하고 개발본부와 이에 대한 개발을 진행합니다.
✓이렇게 성장 할 수 있어요
• SaaS 플랫폼 운영 경험
글로벌 SaaS 플랫폼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STCLab은 국내 400여개 고객 기반으로 2022년에 Surffy라는 SaaS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2023년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 진정한 LiveOps Manager
글로벌 서비스 LiveOps는 데이터와 가설 검증을 통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가 깊고 경험이 많은 제품 본부와 함께 협업하여 일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In-house Data Lake
개발본부에서 직접 제작한 Data Lake를 통해 서비스 현황 파악과 개선에 필요한 지표나 데이터를 유연하게 추출하여 분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개선 작업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이 오시면 좋겠어요
• 글로벌 서비스
Surffy의 국내외 운영을 하는 과정에서 국가별 인증이나 정책, 고객 요구사항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관제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 LiveOps Start
제품 본부 LiveOps에 대한 철학이나 경험이 많지만 회사 내 신설 조직이라 유관 부서 커뮤니케이션이나 프로세스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
• B2B, B2C SaaS 운영 (Liveops) 경력 3년 이상 ~ 5년 미만• 서비스 지표 분석 경험이 있는 분
• 고객 생애 주기에 따른 이벤트나 프로모션, 서비스 개선 제안 경험이 있는 분
• 고객 이탈 이유, 불편 사항, VOC 확보와 수집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