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매드업은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이끌어갑니다.
웹과 앱을 사용한다면 누구나 하루에도 몇 번씩 디지털 마케팅을 마주하게 됩니다. 2021년 기준 약 8조 원, 그리고 앞으로도 폭발적으로 확대될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핵심은 바로 기술과 데이터에 있습니다.
매드업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혁신하고 고객을 성공으로 이끈다는 미션 아래,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여러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마케터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향상과 리소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공급하여 디지털 마케팅 전반을 혁신하고자 합니다.
> 매드업은 조직 안팎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For your innovative growth, 매드업에게 성장은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매드업은 구성원과 회사, 클라이언트의 동반 성장을 지향하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성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매년 2배 이상씩 성장하는 광고 취급고와 다양한 산업군별 탑 티어 클라이언트 레퍼런스는 매드업과 구성원들이 만들어낸 성장의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매드업의 이러한 잠재력을 조직 외부를 통해서도 증명하고 있습니다. 2016년 시리즈A 투자를 시작으로 최근 Pre 시리즈 C 브릿지 라운드를 통해 누적투자액 310억을 확보하였습니다. 2022년 6월,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며 매드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매드업 테크사업부]
테크사업부는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레버 엑스퍼트Lever Xpert를 비롯하여 기술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및 최적화 과정에서 필요한 프로덕트들을 개발합니다. 개발자 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오너(PO), 프로덕트 디자이너(PD) 모두가 담당 프로덕트에 오너십을 가지고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소개]
• 레버 엑스퍼트(Lever Xpert)는 마케터들을 위한 SaaS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매체별 소재 세팅, 리포트 제작 등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마케터가 인사이트 도출 및 전략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프리즘(Prism)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DMP(데이터 관리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매체로부터 광고 성과 및 데이터들을 통합하여 수집하고, 적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기술 스택]
대부분의 서비스는 AWS에서 동작하며 주요 컴퓨팅 자원으로는 Lambda, Beanstalk, 컨테이너 서비스로는 ECS, EK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MemoryDB와 RDS, 분석은 Redshift, Athena를 활용합니다. 주요 ETL에는 Apache Airflow가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해서 서비스를 구축/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스코드는 GitHub으로 관리하며 GitHub Actions과 AWS CodePipeline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백엔드는 Python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프레임워크는 FastAPI, Django가 주로 사용됩니다.
가벼운 커뮤니케이션은 슬랙을 사용하고 문서는 컨플루언스, 이슈는 지라 보드를 통해 관리합니다.
[개발 문화]
• 코드 리뷰와 공유를 통해 함께 성장합니다.
: Slack, Jira, GitHub 등의 툴을 이용하여 업무를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설득할 수 있다면 누구라도 리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본부는 수평적인 상호 작용을 지향하며, 모두가 담당 프로덕트에 대한 오너십을 가집니다. 그렇기에 누구나 주도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행동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스스로 발전하고 개인의 발전을 회사의 발전과 동일시합니다.
: 매드업은 회사의 성장을 위해 개인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개발 직군을 대상으로 인당 500만원의 장비 구매 예산을 지원하며, 기술에 대해 연구하고 아티클을 작성하는 시간을 부여하는 라이팅데이 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LEVER Xpert 등 애플리케이션 배포 파이프라인 설계 및 개발
• 옵저버빌리티 확보(가용성 관리, 변경 관리, 용량(CPU, Memory, Disk) 모니터링 등)
• 제품 연동 및 시스템 통합 지원
• 장애 발생 시, 문제 해결과 재발 방지 대책 수립
• 대시보드와 매트릭 정의 및 모니터링
• 인프라 레벨의 보안 취약점 모니터링 및 제거
• EKS, ECS, GKE 등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의 구성 및 내부 구조에 대한 이해가 깊으신 분
• Infrastructure as Code 도구를 통한 인프라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Terraform, Cloudformation 등)
•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신 분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탁월하며 자신의 의견을 설득력 있게 전달 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신 분
웹과 앱을 사용한다면 누구나 하루에도 몇 번씩 디지털 마케팅을 마주하게 됩니다. 2021년 기준 약 8조 원, 그리고 앞으로도 폭발적으로 확대될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핵심은 바로 기술과 데이터에 있습니다.
매드업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혁신하고 고객을 성공으로 이끈다는 미션 아래, 기술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여러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아울러, 마케터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 향상과 리소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공급하여 디지털 마케팅 전반을 혁신하고자 합니다.
> 매드업은 조직 안팎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For your innovative growth, 매드업에게 성장은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매드업은 구성원과 회사, 클라이언트의 동반 성장을 지향하며,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성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매년 2배 이상씩 성장하는 광고 취급고와 다양한 산업군별 탑 티어 클라이언트 레퍼런스는 매드업과 구성원들이 만들어낸 성장의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매드업의 이러한 잠재력을 조직 외부를 통해서도 증명하고 있습니다. 2016년 시리즈A 투자를 시작으로 최근 Pre 시리즈 C 브릿지 라운드를 통해 누적투자액 310억을 확보하였습니다. 2022년 6월,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며 매드업의 혁신적인 성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매드업 테크사업부]
테크사업부는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레버 엑스퍼트Lever Xpert를 비롯하여 기술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및 최적화 과정에서 필요한 프로덕트들을 개발합니다. 개발자 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오너(PO), 프로덕트 디자이너(PD) 모두가 담당 프로덕트에 오너십을 가지고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소개]
• 레버 엑스퍼트(Lever Xpert)는 마케터들을 위한 SaaS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매체별 소재 세팅, 리포트 제작 등의 반복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마케터가 인사이트 도출 및 전략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프리즘(Prism)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핵심이 되는 DMP(데이터 관리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매체로부터 광고 성과 및 데이터들을 통합하여 수집하고, 적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기술 스택]
대부분의 서비스는 AWS에서 동작하며 주요 컴퓨팅 자원으로는 Lambda, Beanstalk, 컨테이너 서비스로는 ECS, EK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MemoryDB와 RDS, 분석은 Redshift, Athena를 활용합니다. 주요 ETL에는 Apache Airflow가 사용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해서 서비스를 구축/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스코드는 GitHub으로 관리하며 GitHub Actions과 AWS CodePipeline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백엔드는 Python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프레임워크는 FastAPI, Django가 주로 사용됩니다.
가벼운 커뮤니케이션은 슬랙을 사용하고 문서는 컨플루언스, 이슈는 지라 보드를 통해 관리합니다.
[개발 문화]
• 코드 리뷰와 공유를 통해 함께 성장합니다.
: Slack, Jira, GitHub 등의 툴을 이용하여 업무를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 자신이 원하는 방향을 설득할 수 있다면 누구라도 리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본부는 수평적인 상호 작용을 지향하며, 모두가 담당 프로덕트에 대한 오너십을 가집니다. 그렇기에 누구나 주도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행동으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스스로 발전하고 개인의 발전을 회사의 발전과 동일시합니다.
: 매드업은 회사의 성장을 위해 개인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개발 직군을 대상으로 인당 500만원의 장비 구매 예산을 지원하며, 기술에 대해 연구하고 아티클을 작성하는 시간을 부여하는 라이팅데이 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매드업 프로덕트의 인프라 스트럭쳐 개발 및 관리• LEVER Xpert 등 애플리케이션 배포 파이프라인 설계 및 개발
• 옵저버빌리티 확보(가용성 관리, 변경 관리, 용량(CPU, Memory, Disk) 모니터링 등)
• 제품 연동 및 시스템 통합 지원
• 장애 발생 시, 문제 해결과 재발 방지 대책 수립
• 대시보드와 매트릭 정의 및 모니터링
• 인프라 레벨의 보안 취약점 모니터링 및 제거
자격요건
• AWS 인프라 구성 및 운영 관련 경력이 2년 이상이신 분• EKS, ECS, GKE 등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 서비스의 구성 및 내부 구조에 대한 이해가 깊으신 분
• Infrastructure as Code 도구를 통한 인프라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Terraform, Cloudformation 등)
•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신 분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탁월하며 자신의 의견을 설득력 있게 전달 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