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Publicis Groupe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3대 광고 마케팅 그룹 중 하나입니다. 130개 국가에서 약 8만 명의 임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Publicis Groupe은 1991년에 레오버넷 코리아 (Leo Burnett Korea)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부터 비지니스의 CRM 및 디지털 영역까지 맡고 있는 토탈 솔루션 회사로 끊임 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 마케팅 목적 고객 데이터 관리 전략 수립 (데이터 수집, 통합, 분석, 활용)
- Customer Journey(고객 여정)에 따른 데이터 관리 시스템 전략 수립 -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커뮤니케이션
- 고객 리텐션 및 Lifetime Value에 맞는 디지털 캠페인 Activation설계
- 캠페인 목표 달성을 위한 가설과 지표 설정, 이를 검증하기 위한 정량적 수치 분석 및 캠페인 성과 분석/리포팅 및 평가
- Digital 및 Data-driven Marketing을 위한 플랫폼(Salesforce, Adobe, Eloqua, D365, GA, MMP, CDP 등) 활용
- Data 분석 및 segmentation, modelling 등 (캠페인/디지탈/미디어/리테일/Machine 영역)
- SQL을 사용한 1st Party Data 추출/정제/가공 및 분석
- 개인정보보호법 및 데이터 변화 관리 이해
- Mar-tech 및 Ad-tech operation 경험자 우대
- 성실하고 적극적인 업무 자세를 갖추신 분
- 학사학위 이상 전공 무관
- Business English 가능한 분 우대
주요업무
- 데이터 관점 디지털 마케팅 기획 및 실행 (Data-driven 의사결정을 위한 인사이트 발굴 및 이를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목적 고객 데이터 관리 전략 수립 (데이터 수집, 통합, 분석, 활용)
- Customer Journey(고객 여정)에 따른 데이터 관리 시스템 전략 수립 -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커뮤니케이션
- 고객 리텐션 및 Lifetime Value에 맞는 디지털 캠페인 Activation설계
- 캠페인 목표 달성을 위한 가설과 지표 설정, 이를 검증하기 위한 정량적 수치 분석 및 캠페인 성과 분석/리포팅 및 평가
- Digital 및 Data-driven Marketing을 위한 플랫폼(Salesforce, Adobe, Eloqua, D365, GA, MMP, CDP 등) 활용
- Data 분석 및 segmentation, modelling 등 (캠페인/디지탈/미디어/리테일/Machine 영역)
- SQL을 사용한 1st Party Data 추출/정제/가공 및 분석
- 개인정보보호법 및 데이터 변화 관리 이해
자격요건
- 고객데이터/고객경험(CX)/디지털 마케팅/ CRM/디지털 미디어 등의 분야 업무 경력 있으신 분- Mar-tech 및 Ad-tech operation 경험자 우대
- 성실하고 적극적인 업무 자세를 갖추신 분
- 학사학위 이상 전공 무관
- Business English 가능한 분 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