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해당 채용은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 지원 가능하며, 외국인의 경우 비자 지원이 가능합니다.
* 엔라이즈는 2025년 기준 전사 흑자 경영 상태를 유지하며, 혁신을 멈추지 않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구성원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안정적인 성공을 기반으로, 제품의 수준과 가치를 높이며 다음 단계(IPO)에 함께 도전할 동료를 애타게 찾고 있습니다.
Contents Marketer
WIPPY 재팬 스쿼드 소속 | 정규직
WIPPY JAPAN이 해결하려는 문제 | https://www.wippy.jp
“친구부터 시작하는 편안한 연애가 하고 싶어요.”
“캐주얼하지만, 안전한 만남이 필요해요”
1조 5천 억 원의 일본 매칭 앱 시장에서, '보다 편안한 만남'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아직까지 현지에 없었습니다. 다소 무겁고 진중하게 시작하는 일본의 만남 시장에서, 우리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니즈를 WIPPY를 통해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WIPPY Japan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내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여주는, 확신에 찬 연애가 아니어도 조심스럽게 가까워지는 그런 연애를 응원합니다. 그렇게 최근 WIPPY Japan은 '친구부터 시작하는 편안한 연애 플랫폼'을 모티브로 사용자의 삶과 일본 시장에 첫 발을 들였습니다.
< WIPPY JAPAN Contents Marketer와 다음과 같은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싶습니다 >
• 콘텐츠를 통해 일본 소셜 데이팅 시장의 PMF를 확보하고 제품의 유저 타겟을 구체화합니다.
일본 시장과 유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위피만의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경쟁 서비스들이 시도하지 않은 위피의 새로운 가치를 매력적인 콘텐츠로 풀어내어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다양한 콘텐츠 실험과 가설 검증을 통해 우리의 핵심 타겟을 정의합니다. 유저 친화적 콘텐츠의 발굴을 통해 일본 유저에게 가장 사랑받는 데이팅 앱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 ML, AI 등 기술의 가치를 유저가 체감하는 언어로 전달하여 유저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WIPPY JAPAN은 제품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고려하여 ML/AI를 활용한 기술적 도전을 끊임없이 지속하고 있습니다. 고도화된 '매칭 추천 알고리즘'과 'AI 가입 심사'와 '이상형 찾기' 등의 제품의 핵심 신규 기능을 콘텐츠에 녹여내어 유저의 서비스 관심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저 친화적 기능을 위피 재팬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로 풀어내 유저의 신뢰와 LTV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자 합니다.
< WIPPY JAPAN Contents Marketer로 합류하게 된다면, 아래의 경험을 함께할 수 있어요 >
• 국내 1위 소셜 데이팅 앱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해외 현지화 경험을 해볼 수 있어요.
• 목적 조직(스쿼드) 내 다양한 직군(PO,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과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프로덕트 마케팅 경험을 누릴 수 있어요.
•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도전적으로 성장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일본 시장을 소구하는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기획/제작합니다.>
• Facebook, Instagram, Google, Tiktok 등 셀프서브 매체의 크리에이티브를 기획/제작합니다.
• 채널들의 캠페인 효율을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최적화, A/B테스트 등)
• 신규 유저 유입 및 가입, 구매 전환을 위해 지표를 추적하고, 도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액션 아이템을 실행합니다.
* 스쿼드 및 팀 배치는 제품과 회사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WIPPY 재팬의 운영은 국내에서 이루어집니다. WIPPY Japan Squad의 근무지는 국내입니다.
• 최소 3년 이상 마케팅 캠페인 '기획 > 실행 > 분석' 단계의 경험이 있는 분
• 모바일 앱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에 기반한 '문제 정의 > 해결방안 도출 > 빠른 실행'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보신 분
•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는 콘텐츠의 방향을 데이터로 제시할 수 있는 분
•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기반으로 카피라이팅 및 스토리텔링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에 기반한 '문제 정의 > 해결방안 도출 > 빠른 실행'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보신 분
•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는 콘텐츠의 방향을 데이터로 제시할 수 있는 분
•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기반으로 카피라이팅 및 스토리텔링 경험이 있는 분
* 엔라이즈는 2025년 기준 전사 흑자 경영 상태를 유지하며, 혁신을 멈추지 않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구성원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안정적인 성공을 기반으로, 제품의 수준과 가치를 높이며 다음 단계(IPO)에 함께 도전할 동료를 애타게 찾고 있습니다.
Contents Marketer
WIPPY 재팬 스쿼드 소속 | 정규직
WIPPY JAPAN이 해결하려는 문제 | https://www.wippy.jp
“친구부터 시작하는 편안한 연애가 하고 싶어요.”
“캐주얼하지만, 안전한 만남이 필요해요”
1조 5천 억 원의 일본 매칭 앱 시장에서, '보다 편안한 만남'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아직까지 현지에 없었습니다. 다소 무겁고 진중하게 시작하는 일본의 만남 시장에서, 우리는 자연스럽고 편안한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니즈를 WIPPY를 통해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WIPPY Japan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는, 내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여주는, 확신에 찬 연애가 아니어도 조심스럽게 가까워지는 그런 연애를 응원합니다. 그렇게 최근 WIPPY Japan은 '친구부터 시작하는 편안한 연애 플랫폼'을 모티브로 사용자의 삶과 일본 시장에 첫 발을 들였습니다.
< WIPPY JAPAN Contents Marketer와 다음과 같은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싶습니다 >
• 콘텐츠를 통해 일본 소셜 데이팅 시장의 PMF를 확보하고 제품의 유저 타겟을 구체화합니다.
일본 시장과 유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위피만의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경쟁 서비스들이 시도하지 않은 위피의 새로운 가치를 매력적인 콘텐츠로 풀어내어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다양한 콘텐츠 실험과 가설 검증을 통해 우리의 핵심 타겟을 정의합니다. 유저 친화적 콘텐츠의 발굴을 통해 일본 유저에게 가장 사랑받는 데이팅 앱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 ML, AI 등 기술의 가치를 유저가 체감하는 언어로 전달하여 유저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WIPPY JAPAN은 제품의 확장성과 안정성을 고려하여 ML/AI를 활용한 기술적 도전을 끊임없이 지속하고 있습니다. 고도화된 '매칭 추천 알고리즘'과 'AI 가입 심사'와 '이상형 찾기' 등의 제품의 핵심 신규 기능을 콘텐츠에 녹여내어 유저의 서비스 관심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저 친화적 기능을 위피 재팬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로 풀어내 유저의 신뢰와 LTV를 향상시키고, 제품의 가치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자 합니다.
< WIPPY JAPAN Contents Marketer로 합류하게 된다면, 아래의 경험을 함께할 수 있어요 >
• 국내 1위 소셜 데이팅 앱 서비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의 해외 현지화 경험을 해볼 수 있어요.
• 목적 조직(스쿼드) 내 다양한 직군(PO,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과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프로덕트 마케팅 경험을 누릴 수 있어요.
•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을 기반으로, 신제품을 도전적으로 성장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주요업무
WIPPY JAPAN의 Contents Marketer가 담당할 업무에요<일본 시장을 소구하는 마케팅 크리에이티브를 기획/제작합니다.>
• Facebook, Instagram, Google, Tiktok 등 셀프서브 매체의 크리에이티브를 기획/제작합니다.
• 채널들의 캠페인 효율을 분석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최적화, A/B테스트 등)
• 신규 유저 유입 및 가입, 구매 전환을 위해 지표를 추적하고, 도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액션 아이템을 실행합니다.
* 스쿼드 및 팀 배치는 제품과 회사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WIPPY 재팬의 운영은 국내에서 이루어집니다. WIPPY Japan Squad의 근무지는 국내입니다.
자격요건
<엔라이즈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최소 3년 이상 마케팅 캠페인 '기획 > 실행 > 분석' 단계의 경험이 있는 분
• 모바일 앱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에 기반한 '문제 정의 > 해결방안 도출 > 빠른 실행'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보신 분
•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는 콘텐츠의 방향을 데이터로 제시할 수 있는 분
•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기반으로 카피라이팅 및 스토리텔링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에 기반한 '문제 정의 > 해결방안 도출 > 빠른 실행'을 통해 목표를 달성해보신 분
•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는 콘텐츠의 방향을 데이터로 제시할 수 있는 분
•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기반으로 카피라이팅 및 스토리텔링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