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The People Who Create "NEXT BIG THING"
NBT는 2012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도전이 더 많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에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국내외 퍼포먼스 광고 시장의 변화를 리딩하는 포인트 플랫폼 애디슨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모바일 광고, 콘텐츠 플랫폼, 이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광고사업실은 이렇게 일하고 있습니다.
광고사업실은 NBT의 광고 비즈니스를 리드하는 ‘모바일 광고 컨설팅 조직’입니다. 광고주 대상 전문 세일즈 조직인 Key Account 팀과 대행사, 미디어렙 등 주요 Channel을 담당하는 Channel 팀을 비롯하여 세일즈 전략 수립과 상품 기획을 책임지는 광고사업기획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NBT 광고사업실에서는 누적 가입자 2,000만을 돌파한 No.1 첫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 및 ‘스텝업’에 더해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1위인 ‘애디슨(AdiSON)’을 중심으로 세일즈, 신규 상품기획, 네트워크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NBT 광고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No.1 오퍼월 애드 네트워크: 애디슨(AdiSON)으로 광고 시장을 리드합니다.
1,000만 MAU를 보유한 압도적인 커버리지로 보상형 광고 시장을 이끌어가는 ‘애디슨 오퍼월’은 2018년 런칭 이후 2019년까지 6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금융, 쇼핑, 게임 등 업계의 핵심 퍼포먼스 광고주를 대상으로 CPI, CPE 부터 CPP, CPS, CPA 까지 KPI 달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제시하였고, 퍼포먼스만 달성하는 단순한 보상형 광고를 넘어 새로운 포인트 생태계를 창출해냈습니다.
잠금화면을 통한 최고 수준의 모바일 퍼포먼스 광고를 제안합니다.
누적 가입자 2,000만 이상을 달성한 No.1 첫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최고 수준의 광고 성과를 제공한 결과, Research AD 기준 TOP 20위 광고주 중 90% 이상의 대다수의 광고주가 꾸준히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캐시슬라이드에서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타겟팅과 최적화를 통해 최상의 성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Channel 팀을 소개합니다.
Channel 팀의 CSM(Channel Sales Manager)은 NBT의 모든 파트너사 중 특히 광고 대행사와 미디어렙에 집중하여 광고 컨설팅과 Relationship 관리 등 파트너십을 강화합니다.
온라인 미디어렙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최적화된 Media Plan을 제시합니다.
Channel 팀에서는 국내 모든 미디어렙을 대상으로 폭넓은 관계를 형성하며 오랜 기간 상호신뢰를 구축해 왔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축적된 통찰(通察)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NBT가 제시하는 Media Plan이 양사 모두에게 유의미한 성과를 제공해온 결과, 미디어렙 대상 연간 24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였습니다.
온라인 & 종합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Deal Maker로 역할합니다.
CSM은 담당하는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각 캠페인 별 KPI에 최적화된 전략을 제시하며 Deal Maker 역할을 수행합니다.
최적화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에이전시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캠페인에 관한 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와 우리가 가진 Asset을 활용하여 KPI 달성에 필요한 것을 탐색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냅니다. 파트너의 핵심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약 700여 곳의 에이전시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견고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 담당 채널(대행사 / 미디어렙) 의 매출 분석 및 매출 확대 전략 수립
• 담당 채널(대행사 / 미디어렙) 대상 전략적 파트너십 확보
• 파트너 KPI 달성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 설계 및 솔루션 제안
• 파트너 니즈를 반영한 Media Planning
• 디지털 플랫폼 및 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NBT는 2012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도전이 더 많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에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국내외 퍼포먼스 광고 시장의 변화를 리딩하는 포인트 플랫폼 애디슨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모바일 광고, 콘텐츠 플랫폼, 이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광고사업실은 이렇게 일하고 있습니다.
광고사업실은 NBT의 광고 비즈니스를 리드하는 ‘모바일 광고 컨설팅 조직’입니다. 광고주 대상 전문 세일즈 조직인 Key Account 팀과 대행사, 미디어렙 등 주요 Channel을 담당하는 Channel 팀을 비롯하여 세일즈 전략 수립과 상품 기획을 책임지는 광고사업기획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NBT 광고사업실에서는 누적 가입자 2,000만을 돌파한 No.1 첫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 및 ‘스텝업’에 더해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시장 점유율 1위인 ‘애디슨(AdiSON)’을 중심으로 세일즈, 신규 상품기획, 네트워크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NBT 광고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No.1 오퍼월 애드 네트워크: 애디슨(AdiSON)으로 광고 시장을 리드합니다.
1,000만 MAU를 보유한 압도적인 커버리지로 보상형 광고 시장을 이끌어가는 ‘애디슨 오퍼월’은 2018년 런칭 이후 2019년까지 6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금융, 쇼핑, 게임 등 업계의 핵심 퍼포먼스 광고주를 대상으로 CPI, CPE 부터 CPP, CPS, CPA 까지 KPI 달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제시하였고, 퍼포먼스만 달성하는 단순한 보상형 광고를 넘어 새로운 포인트 생태계를 창출해냈습니다.
잠금화면을 통한 최고 수준의 모바일 퍼포먼스 광고를 제안합니다.
누적 가입자 2,000만 이상을 달성한 No.1 첫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최고 수준의 광고 성과를 제공한 결과, Research AD 기준 TOP 20위 광고주 중 90% 이상의 대다수의 광고주가 꾸준히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캐시슬라이드에서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타겟팅과 최적화를 통해 최상의 성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Channel 팀을 소개합니다.
Channel 팀의 CSM(Channel Sales Manager)은 NBT의 모든 파트너사 중 특히 광고 대행사와 미디어렙에 집중하여 광고 컨설팅과 Relationship 관리 등 파트너십을 강화합니다.
온라인 미디어렙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최적화된 Media Plan을 제시합니다.
Channel 팀에서는 국내 모든 미디어렙을 대상으로 폭넓은 관계를 형성하며 오랜 기간 상호신뢰를 구축해 왔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축적된 통찰(通察)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NBT가 제시하는 Media Plan이 양사 모두에게 유의미한 성과를 제공해온 결과, 미디어렙 대상 연간 24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하였습니다.
온라인 & 종합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Deal Maker로 역할합니다.
CSM은 담당하는 에이전시를 대상으로 각 캠페인 별 KPI에 최적화된 전략을 제시하며 Deal Maker 역할을 수행합니다.
최적화된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에이전시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캠페인에 관한 시장의 다양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와 우리가 가진 Asset을 활용하여 KPI 달성에 필요한 것을 탐색하고 유의미한 성과를 냅니다. 파트너의 핵심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약 700여 곳의 에이전시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견고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담당 채널(대행사 / 미디어렙) 의 효과적인 공략• 담당 채널(대행사 / 미디어렙) 의 매출 분석 및 매출 확대 전략 수립
• 담당 채널(대행사 / 미디어렙) 대상 전략적 파트너십 확보
• 파트너 KPI 달성을 목적으로 한 캠페인 설계 및 솔루션 제안
• 파트너 니즈를 반영한 Media Planning
자격요건
• 광고주, 대행사, 미디어렙, 매체사에서 모바일/온라인 광고 플래닝 or 세일즈 경력 3년 이상• 디지털 플랫폼 및 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