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롯데유통군HQ는 장기적인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유통 계열사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헤드쿼터 조직으로, '21.12월 출범하였습니다.
유통군 계열사는 크게 ①라이프스타일(백화점, 홈쇼핑, 하이마트 등)과 ②그로서리(마트,슈퍼, 코리아세븐), ③데이터커머스(멤버스, 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통군HQ는 롯데 유통이 고객이 쇼핑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하여, 마트-슈퍼 통합, 오카도 솔루션 도입, 레드 페스티벌 운영 등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트렌드, 세일즈, 광고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고객 VOC 수집 및 반응 데이터 분석
- 인사이트 도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ㆍ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인프라 구축
- AI기술 적용 마케팅 프로세스 재수립
- 마케팅 공통업무 인프라 시스템 구축
- AI 적용 캠페인 기획, 실행
ㆍCRM 등 고객경험 디자인
- 고객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채널전략 분석
- 고객별 맞춤 서비스, 메시지 기획
- 성과관리 및 인사이트 도출
ㆍ마케팅 예산 관리
- 목표 및 예산관리를 통한 퍼포먼스 효율 증대
ㆍ고객 서비스 기획 or 마케팅(고객 CRM 경험 포함) 7년 이상 경력자
ㆍMarketing Tech 관련 업무 경험(디지털 마케팅, 다양한 DB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획 등)
ㆍ고객관점의 OMNI 서비스 or 캠페인 기획, 운영 경험자
[●요구역량]
ㆍ빠른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
ㆍ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ㆍData-driven 사고 및 기획력
유통군 계열사는 크게 ①라이프스타일(백화점, 홈쇼핑, 하이마트 등)과 ②그로서리(마트,슈퍼, 코리아세븐), ③데이터커머스(멤버스, 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통군HQ는 롯데 유통이 고객이 쇼핑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하여, 마트-슈퍼 통합, 오카도 솔루션 도입, 레드 페스티벌 운영 등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ㆍ데이터 기반 브랜딩 전략 수립- 트렌드, 세일즈, 광고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고객 VOC 수집 및 반응 데이터 분석
- 인사이트 도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ㆍ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인프라 구축
- AI기술 적용 마케팅 프로세스 재수립
- 마케팅 공통업무 인프라 시스템 구축
- AI 적용 캠페인 기획, 실행
ㆍCRM 등 고객경험 디자인
- 고객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채널전략 분석
- 고객별 맞춤 서비스, 메시지 기획
- 성과관리 및 인사이트 도출
ㆍ마케팅 예산 관리
- 목표 및 예산관리를 통한 퍼포먼스 효율 증대
자격요건
[●필수조건]ㆍ고객 서비스 기획 or 마케팅(고객 CRM 경험 포함) 7년 이상 경력자
ㆍMarketing Tech 관련 업무 경험(디지털 마케팅, 다양한 DB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획 등)
ㆍ고객관점의 OMNI 서비스 or 캠페인 기획, 운영 경험자
[●요구역량]
ㆍ빠른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
ㆍ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ㆍData-driven 사고 및 기획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