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BAT, 에이전시 업의 새로운 미래를 그리다. ]
BAT(비에이티)는 변화하는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입니다. 브랜드에 필요한 진정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랜드 전략 컨설팅부터 디자인, 광고 캠페인 및 콘텐츠, 미디어와 퍼포먼스 마케팅 등 기존 에이전시의 분야들을 통합하여 새로운 관점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컬리, 카카오, CJ제일제당, 현대카드, 센트비, 무신사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매년 2배 이상 빠르게 성장해 왔고, 2023년 매출액 560억원, 총 인원수 180여명의 규모가 되었습니다.
BAT는 브랜드를 위해 ‘새롭고’ ‘효과적이며’ ‘진정성 있는’ 크리에이티브와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모인 브랜드 전문가들의 조직입니다. 컨설턴트, 마케터, 디자이너 등 25가지 이상의 직무 별 전문가들이 브랜드의 미션을 성공시키기 위해 팀으로 구성되어, 기획부터 실행까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전에 없던 퀄리티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갑니다. 무엇보다 BAT는 이러한 브랜드 전문가들이 몰입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자율적이고 열린 구조의 조직을 구축하여 기존 에이전시에 없던 새로운 조직문화를 앞장서고 있습니다.
BAT key highlights
23년 4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IDEA' 파이널리스트
23년 4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023 iF 디자인 2개 부문 본상 수상
22년 11월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부문 본상 수상
22년 11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GDA 2개 부문 본상 수상
22년 10월 SK텔레콤 동반성장 최우수파트너 선정
22년 7월 맥스더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부문 수상
22년 7월 제일기획 임원 출신 이문교 CCO 영입
22년 3월 구글 4대 딥러닝 기술 제휴사 알티비하우스와 파트너십 체결
BAT key strengths
- 잡플래닛 전체 상위 1%를 자랑하는 구성원 만족도
-분야별 탑티어 회사 출신들의 경력직 맨파워
-브랜딩 x 캠페인 x 퍼포먼스 마케팅 간 협업과 업무기회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설득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 퍼포먼스 마케팅의 No.1, 그로스 마케팅 본부]
WHO WE ARE
- 오퍼레이터로서의 퍼포먼스 마케터가 아닌, 브랜드의 성장을 책임지는 컨설턴트이자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성과로 즉시 연결될 수 있는 현실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 주어진 환경이나 조건에 타협하지 않고 문제해결을 위한 돌파구를 반드시 제시한다.
우리는 이 다음의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는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하나는 자사 브랜드를 만드는 것, 다른 하나는 데이터 활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테크 중심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BAT는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를 결합하여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면밀한 전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에 있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은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내는 것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들이 아직 충분히 발전하지 않았던 시기에는 데이터를 더 많이 보고 시간을 더 많이 투입하여 매체를 운영하면 광고 매체를 통해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데이터 제공 제한 및 머신러닝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사람이 타겟팅을 세분화 할 수 있는 자유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불과 몇 년 전 까지 가팔랐던 온라인 중심 브랜드의 성장 곡선의 기울기가 완만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모바일 유저들은 이제 퍼포먼스 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충분히 익숙해졌습니다. 대부분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퍼포먼스 마케팅도 엄연한 마케팅인데도 불구하고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날카롭게 다듬어 내는 것 보다 자극적으로 후킹 하는 광고 소재를 만드는 데 집중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많이 고려하고, 고민하고, 비교하여 조심스레 제품을 구매하고 앱을 설치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더욱 마케팅적인 접근이 필요해진 시대입니다.
이 두 가지 요인이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 틈새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방법론을 고도화 하는 데 집중하여 BAT만이 가질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BAT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서 3년만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가장 주목받는 에이전시가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BAT는 업계에서 가장 유능하고 전략적인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모인 전문가 집단으로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기존 업계에서는 불가능했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각 산업군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BAT를 로켓으로 만들어온 베테랑들과 함께 브랜드의 성장과 당신의 성장을 고민해 가고자 합니다. 인생의 다음 커리어를 BAT에서 시작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는 기회를 붙잡으시길 바랍니다.
[ 그로스 PD(영상) 소개 ]
- 어떤 역할인가요 ?
해당 포지션은 퍼포먼스 마케팅을 중심으로 하는 그로스본부의 영상 파트 소속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영상 소재를 제작하는 그로스 영상 PD입니다.
직무 상세 소개 페이지 : https://batcrew.notion.site/PD-b3be07987db04c3180f858bd85d37c1d
- 어떻게 일하나요 ?
즉각적인 행동 전환을 목표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데이터 기반의 주목도 높고 직관적인 영상 소재를 개발합니다. 단순히 영상을 만드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 · 시장 ·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열하게 고민하여 금융 · 커머스 · 교육 ·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대형 클라이언트들과 업계에 없던 크리에이티브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이 전개되는 다양한 매체의 맥락을 이해하고, 광고 영상에서 나아가 콘텐츠로 보여질 수 있는 고민을 합니다. AE, 콘텐츠 마케터, 디자이너, PD 등 다양한 직무의 전문가들이 모여 시너지를 내고, 개인보다 뛰어난 팀을 추구하는 펠로우십을 통해 고성과를 만들어갑니다.
- 팀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과 자극이 되고자 하는 동료들이 모여있습니다.
익숙한 방법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고쳐나가는 걸 즐기며 퀄리티를 타협하지 않습니다.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나갈 분을 기다립니다.
• 이미지 에셋을 기반으로 한 모션 작업
• 타이포그래피 활용한 모션 작업
• 촬영물 컷 편집 및 2D 그래픽 작업
• 클라이언트 수주를 위한 비딩 소재 기획 및 제작
• AE, 디자이너, 콘텐츠 마케터와의 협업을 통한 크리에이티브 도출
• 프리미어프로, 에프터이펙트 사용 능력 필수
•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다양한 직무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
• 매체 운영 경험 혹은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 무관
BAT(비에이티)는 변화하는 시대에 최적화된 새로운 형태의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입니다. 브랜드에 필요한 진정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랜드 전략 컨설팅부터 디자인, 광고 캠페인 및 콘텐츠, 미디어와 퍼포먼스 마케팅 등 기존 에이전시의 분야들을 통합하여 새로운 관점의 솔루션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결과 컬리, 카카오, CJ제일제당, 현대카드, 센트비, 무신사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매년 2배 이상 빠르게 성장해 왔고, 2023년 매출액 560억원, 총 인원수 180여명의 규모가 되었습니다.
BAT는 브랜드를 위해 ‘새롭고’ ‘효과적이며’ ‘진정성 있는’ 크리에이티브와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모인 브랜드 전문가들의 조직입니다. 컨설턴트, 마케터, 디자이너 등 25가지 이상의 직무 별 전문가들이 브랜드의 미션을 성공시키기 위해 팀으로 구성되어, 기획부터 실행까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전에 없던 퀄리티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갑니다. 무엇보다 BAT는 이러한 브랜드 전문가들이 몰입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자율적이고 열린 구조의 조직을 구축하여 기존 에이전시에 없던 새로운 조직문화를 앞장서고 있습니다.
BAT key highlights
23년 4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IDEA' 파이널리스트
23년 4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2023 iF 디자인 2개 부문 본상 수상
22년 11월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부문 본상 수상
22년 11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GDA 2개 부문 본상 수상
22년 10월 SK텔레콤 동반성장 최우수파트너 선정
22년 7월 맥스더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부문 수상
22년 7월 제일기획 임원 출신 이문교 CCO 영입
22년 3월 구글 4대 딥러닝 기술 제휴사 알티비하우스와 파트너십 체결
BAT key strengths
- 잡플래닛 전체 상위 1%를 자랑하는 구성원 만족도
-분야별 탑티어 회사 출신들의 경력직 맨파워
-브랜딩 x 캠페인 x 퍼포먼스 마케팅 간 협업과 업무기회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설득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 퍼포먼스 마케팅의 No.1, 그로스 마케팅 본부]
WHO WE ARE
- 오퍼레이터로서의 퍼포먼스 마케터가 아닌, 브랜드의 성장을 책임지는 컨설턴트이자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성과로 즉시 연결될 수 있는 현실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 주어진 환경이나 조건에 타협하지 않고 문제해결을 위한 돌파구를 반드시 제시한다.
우리는 이 다음의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는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하나는 자사 브랜드를 만드는 것, 다른 하나는 데이터 활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테크 중심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BAT는 데이터와 크리에이티브를 결합하여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면밀한 전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에 있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은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내는 것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들이 아직 충분히 발전하지 않았던 시기에는 데이터를 더 많이 보고 시간을 더 많이 투입하여 매체를 운영하면 광고 매체를 통해 잠재고객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데이터 제공 제한 및 머신러닝 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사람이 타겟팅을 세분화 할 수 있는 자유도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불과 몇 년 전 까지 가팔랐던 온라인 중심 브랜드의 성장 곡선의 기울기가 완만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모바일 유저들은 이제 퍼포먼스 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충분히 익숙해졌습니다. 대부분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퍼포먼스 마케팅도 엄연한 마케팅인데도 불구하고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날카롭게 다듬어 내는 것 보다 자극적으로 후킹 하는 광고 소재를 만드는 데 집중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많이 고려하고, 고민하고, 비교하여 조심스레 제품을 구매하고 앱을 설치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더욱 마케팅적인 접근이 필요해진 시대입니다.
이 두 가지 요인이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 틈새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방법론을 고도화 하는 데 집중하여 BAT만이 가질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BAT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서 3년만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가장 주목받는 에이전시가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BAT는 업계에서 가장 유능하고 전략적인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모인 전문가 집단으로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기존 업계에서는 불가능했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각 산업군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BAT를 로켓으로 만들어온 베테랑들과 함께 브랜드의 성장과 당신의 성장을 고민해 가고자 합니다. 인생의 다음 커리어를 BAT에서 시작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는 기회를 붙잡으시길 바랍니다.
[ 그로스 PD(영상) 소개 ]
- 어떤 역할인가요 ?
해당 포지션은 퍼포먼스 마케팅을 중심으로 하는 그로스본부의 영상 파트 소속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 필요한 영상 소재를 제작하는 그로스 영상 PD입니다.
직무 상세 소개 페이지 : https://batcrew.notion.site/PD-b3be07987db04c3180f858bd85d37c1d
- 어떻게 일하나요 ?
즉각적인 행동 전환을 목표로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데이터 기반의 주목도 높고 직관적인 영상 소재를 개발합니다. 단순히 영상을 만드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 · 시장 ·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열하게 고민하여 금융 · 커머스 · 교육 ·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대형 클라이언트들과 업계에 없던 크리에이티브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이 전개되는 다양한 매체의 맥락을 이해하고, 광고 영상에서 나아가 콘텐츠로 보여질 수 있는 고민을 합니다. AE, 콘텐츠 마케터, 디자이너, PD 등 다양한 직무의 전문가들이 모여 시너지를 내고, 개인보다 뛰어난 팀을 추구하는 펠로우십을 통해 고성과를 만들어갑니다.
- 팀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
서로가 서로에게 영감과 자극이 되고자 하는 동료들이 모여있습니다.
익숙한 방법보다 효율적인 방법을 찾고 고쳐나가는 걸 즐기며 퀄리티를 타협하지 않습니다.
탁월한 동료들과 함께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나갈 분을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 퍼포먼스 매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맞는 광고 소재 기획/제작• 이미지 에셋을 기반으로 한 모션 작업
• 타이포그래피 활용한 모션 작업
• 촬영물 컷 편집 및 2D 그래픽 작업
• 클라이언트 수주를 위한 비딩 소재 기획 및 제작
• AE, 디자이너, 콘텐츠 마케터와의 협업을 통한 크리에이티브 도출
자격요건
• 영상 관련 경력 1년 이상• 프리미어프로, 에프터이펙트 사용 능력 필수
•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다양한 직무와의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
• 매체 운영 경험 혹은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 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