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롯데유통군HQ는 장기적인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유통 계열사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헤드쿼터 조직으로, '21.12월 출범하였습니다.
유통군 계열사는 크게 ①라이프스타일(백화점, 홈쇼핑, 하이마트 등)과 ②그로서리(마트,슈퍼, 코리아세븐), ③데이터커머스(멤버스, 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통군HQ는 롯데 유통이 고객이 쇼핑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하여, 마트-슈퍼 통합, 오카도 솔루션 도입, 레드 페스티벌 운영 등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고객 BPI 조사 진행 및 결과 Tracking, 분석
- 인지도 제고를 위한 브랜딩, 마케팅 계획 수립
- BPS, BI 가이드 수립/관리
ㆍ브랜드 컨셉 개발/Creative 방향 수립
- 제품, 공간, 서비스의 브랜드 컨셉 개발
- Verbal/Visual Creative 개발 방향 수립
ㆍ데이터 기반 브랜딩 전략 수립
- 트렌드, 세일즈, 광고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필수자격]
ㆍ브랜딩 관련 업무 5~10년 경력자
ㆍ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 업무 경험자
ㆍ브랜드 가이드와 프로세스 수립 경험자
[요구역량]
ㆍ대기업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ㆍ온오프 유통 구조를 파악 가능하신 분
유통군 계열사는 크게 ①라이프스타일(백화점, 홈쇼핑, 하이마트 등)과 ②그로서리(마트,슈퍼, 코리아세븐), ③데이터커머스(멤버스, 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통군HQ는 롯데 유통이 고객이 쇼핑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되기 위하여, 마트-슈퍼 통합, 오카도 솔루션 도입, 레드 페스티벌 운영 등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ㆍ기업/제품/공간/서비스 브랜드 관리- 고객 BPI 조사 진행 및 결과 Tracking, 분석
- 인지도 제고를 위한 브랜딩, 마케팅 계획 수립
- BPS, BI 가이드 수립/관리
ㆍ브랜드 컨셉 개발/Creative 방향 수립
- 제품, 공간, 서비스의 브랜드 컨셉 개발
- Verbal/Visual Creative 개발 방향 수립
ㆍ데이터 기반 브랜딩 전략 수립
- 트렌드, 세일즈, 광고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자격요건
※ 포트폴리오 첨부 필수[필수자격]
ㆍ브랜딩 관련 업무 5~10년 경력자
ㆍ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 업무 경험자
ㆍ브랜드 가이드와 프로세스 수립 경험자
[요구역량]
ㆍ대기업 조직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ㆍ온오프 유통 구조를 파악 가능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