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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핀은 옷을 잘 입고 싶지만 패션을 어려워하는 남성 고객을 위해 쉽고 간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16년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BEP 달성과 흑자에 모두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거래액 2,500억, 앱 다운로드 650만을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시도한 여러 서비스와 성과도 많았지만, 여전히 고객과 시장에는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협하지 않고, 치열하게 함께 고민하고 도전할 동료를 모십니다.
[룩핀과 함께 하신다면]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를 지향하는 팀에서, 성과를 직접 설계·검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타겟·매체별로 다양하게 실험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업무 환경에서 개인 역량 성장이 가능합니다.
• 마케팅·기획·디자인·개발 등 크로스 기능 팀과 협업하며,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존중·신뢰를 기반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 수평적 조직 문화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구성원들이 함께 일하고, 주도적 업무를 맡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전사/팀 KPI를 달성하기 위한 가설 설정 및 전략 기획
• Meta(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DSP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 세팅·운영
• MMP(예: Airbridge, Adjust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추적·분석하고, 전략 재정립
2.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GA, Firebase, Airbridge, Amplitude 등 분석 툴을 활용하여 유입부터 전환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
• 광고 성과 지표(예: CTR, CPA, ROAS) 및 인앱 데이터를 연계해 목표 달성을 위한 가설을 수립
• 주기적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 개선 방향을 구체화하고, 전사 보고 및 후속 액션을 주도
3. 콘텐츠 성과 기반 타겟 전략 수립 및 협업
• 채널별·타겟별로 어떤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 유형이 효과적인지 분석
• 콘텐츠 마케터, 디자이너 등 크로스 기능 팀과 협업하여 전략 목표 달성에
• 각 매체·타겟별 성과(클릭률, 전환율 등)에 따른 콘텐츠 방향성 피드백 제공 및 캠페인 최적화
• Meta/Google Ads, 앱 DSP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경험
• MMP(Airbridge) 및 분석 툴(GA, Firebase, Amplitude) 사용이 능숙하신 분
• 콘텐츠 기획부터 성과 측정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본 경험
• 타겟별·채널별 차이를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메시지를 변주하여 높은 성과를 낸 사례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협업 부서(디자인, 개발, 운영 등)와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
• 주도적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내고, 결과물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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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고 간편하게, 만족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룩핀은 옷을 잘 입고 싶지만 패션을 어려워하는 남성 고객을 위해 쉽고 간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016년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BEP 달성과 흑자에 모두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거래액 2,500억, 앱 다운로드 650만을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시도한 여러 서비스와 성과도 많았지만, 여전히 고객과 시장에는 우리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타협하지 않고, 치열하게 함께 고민하고 도전할 동료를 모십니다.
[룩핀과 함께 하신다면]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를 지향하는 팀에서, 성과를 직접 설계·검증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타겟·매체별로 다양하게 실험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업무 환경에서 개인 역량 성장이 가능합니다.
• 마케팅·기획·디자인·개발 등 크로스 기능 팀과 협업하며,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존중·신뢰를 기반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 수평적 조직 문화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구성원들이 함께 일하고, 주도적 업무를 맡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요업무
1. 목표에 맞는 퍼포먼스 미디어 전략 수립 및 운영• 전사/팀 KPI를 달성하기 위한 가설 설정 및 전략 기획
• Meta(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DSP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 세팅·운영
• MMP(예: Airbridge, Adjust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추적·분석하고, 전략 재정립
2.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GA, Firebase, Airbridge, Amplitude 등 분석 툴을 활용하여 유입부터 전환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
• 광고 성과 지표(예: CTR, CPA, ROAS) 및 인앱 데이터를 연계해 목표 달성을 위한 가설을 수립
• 주기적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 개선 방향을 구체화하고, 전사 보고 및 후속 액션을 주도
3. 콘텐츠 성과 기반 타겟 전략 수립 및 협업
• 채널별·타겟별로 어떤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 유형이 효과적인지 분석
• 콘텐츠 마케터, 디자이너 등 크로스 기능 팀과 협업하여 전략 목표 달성에
• 각 매체·타겟별 성과(클릭률, 전환율 등)에 따른 콘텐츠 방향성 피드백 제공 및 캠페인 최적화
자격요건
•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캠페인 전략을 세우고 실행한 경험• Meta/Google Ads, 앱 DSP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 경험
• MMP(Airbridge) 및 분석 툴(GA, Firebase, Amplitude) 사용이 능숙하신 분
• 콘텐츠 기획부터 성과 측정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본 경험
• 타겟별·채널별 차이를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메시지를 변주하여 높은 성과를 낸 사례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협업 부서(디자인, 개발, 운영 등)와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분
• 주도적으로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내고, 결과물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태도